책소개
세상은 아이폰이 나오기 전과 후로 나뉜다!
‘원 디바이스’의 심장부를 향한 극적인 여행
스마트폰의 개념을 만들고 시험한 무명의 과학자들, 개인의 삶을 포기한 채 첫 아이폰 개발에 모든 것을 바친 애플의 디자이너와 엔지니어들, 지하 1,600미터 막장에서 맨손으로 아이폰에 쓰일 광물을 캐내는 볼리비아의 어린 광부들, 거대한 공장에서 쉼 없이 아이폰을 조립하는 수십만의 중국 노동자들, 그리고 아주 짧은 시간에 아이폰 메인 프로세서 칩을 개발한 삼성의 엔지니어들까지. 이 책은 아이폰을 만든 고독한 발명가가 아니라 수천 명의 혁신가들을 이야기한다. 창조의 비밀은 신화화된 한 개인의 능력을 넘어 오랫동안 축적된 역사와 수많은 사람들의 열정적인 협업에 담겨 있음을 역설하는 책.
저자소개
저자 : 브라이언 머천트
세계적인 문화 잡지 《바이스Vice》의 과학 및 기술 전문 채널 ‘마더보드’의 기자이자 공상과학소설 사이트 테라폼Terraform의 설립자. 가디언, 슬레이트, 패스트컴퍼니, 디스커버리, GOOD, 페이스트, 그리스트 등에 다양한 글을 기고하고 있다. 저자는 아이폰의 파란만장한 일대기를 밝히기 위해 볼리비아의 고지대에서 중국 선전의 거대 도시까지 사람이 거주하는 곳은 모두 다녔으며, ‘원 디바이스’를 사용해 이러한 활동들을 정리했다. 8,000여 장의 사진을 찍었고, 200시간의 인터뷰를 기록했으며, 수백 개의 메모를 남겼다. 저자는 이 책을 쓰면서 각기 다른 아이폰 세 대를 경험했다. 화면이 깨져 수리를 세 차례나 해야 했던 아이폰 6, 중국 암시장에서 샀다가 칠레에서 도둑맞은 아이폰 4s, 그리고 출시일에 덥석 구입한 아이폰 7이 그것이다.
트위터 @bcmerchant
역자 : 정미진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컴퓨터공학과 영어학을 공부했다. 우리나라 대기업에서 수년간 휴대폰 기획자로 일하다가 좋은 외서를 국내에 소개하는 일에 매료되어 번역을 시작했다. 현재 바른번역 소속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목차
아이폰 분해
ⅰ 새롭고 풍부한 상호작용 연구
01 점점 똑똑해지는 폰
02 폰 채굴하기
03 스크래치 방지
04 멀티 터치
ⅱ 프로토타이핑
05 리튬이온 배터리
06 이미지 흔들림 보정
07 모션 센서
08 세상에서 가장 강력한 저전력 칩
09 신호와 네트워크
ⅲ 아이폰 속으로
10 안녕, 시리
11 아이폰 보안
12 캘리포니아에서 설계, 중국에서 조립
13 아이폰 판매
14 암시장
ⅳ 원 디바이스
감사의 말
출처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