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3초 직감력
- 저자
- 와타나베 가오루
- 출판사
- 동양북스
- 출판일
- 2020-03-13
- 등록일
- 2020-06-24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0
- 공급사
- 교보문고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망설이는 순간, 기회는 달아난다!”
뭘 해도 운이 따르는 사람들이 반드시 지키는 3초의 법칙
직감은 지력보다 강하다! - 스티브 잡스
우리 주변에는 유독 ‘감’ 좋은 사람들이 있다. 항상 최적의 타이밍을 잡아 성공적으로 이직하는 사람, 누구보다 빠르게 돈 되는 아이템을 캐치하는 사람, 오래 고민하지 않아도 척척 좋은 선택지만 고르는 사람 등 앞날을 예견이라도 한 듯이 결정적 순간마다 빠른 상황 판단으로 한발 앞서 기회를 포착하는 사람들. 그들은 단지 ‘운’이 좋았던 걸까? 아니면 그들만 알고 있는 특별한 ‘감’의 기술이 있는 걸까? 그들의 공통점은 바로 ‘직감’의 힘을 알고 있다는 것이다. 애플의 스티브 잡스, 아마존의 제프 베이조스, 오프라 윈프리 등 내로라하는 리더들이 연설 때마다 강조하는 것 또한 바로 ‘직감’이다. 사람들은 흔히 직감을 단순한 ‘느낌’이라고 생각하지만 직감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탁월한 답을 갖고 있다. 자신이 지금까지 축적한 경험과 지식을 순식간에 요약해 보내는 신호가 바로 직감이기 때문이다. 그래도 직감보다는 객관적인 데이터가 더 정확하지 않느냐는 의견이 많지만, 실제로 한 기관(콜트 테크놀로지 서비스)이 IT 업계에서 중요한 의사 결정을 맡고 있는 이들을 대상으로 설문한 결과 10명 중 7명이 전략을 실행할 때 개인적인 직감이 데이터보다 더 효과적이었다고 응답했다. 우리는 살면서 빠르게 판단을 내려야 하는 순간과 수없이 마주친다. 그럴 때마다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결정을 내린다면 이미 다른 사람에게 기회를 뺏기거나, 시간이 너무 지나버려 최적의 타이밍을 놓칠지 모른다. 하지만 직감은 어떤 상황을 맞닥뜨린 첫 순간, 대개 0.5초에서 3초 사이에 찾아온다. 만약 예리한 직감을 지닌 사람이라면, 최선의 답을 단 3초 만에 얻을 수 있는 것이다. 감 좋은 사람들이 한 발 앞서 기회를 잡는 것은 바로 이 때문이다.
자기계발에 힘쓰는 수많은 사람들과 함께 고민하고, 성공한 사람들의 습관과 마인드를 연구해온 저자 와타나베 가오루. 그는 감 좋은 사람들은 무의식적으로 ‘팟’ 하고 처음 떠오른 답을 최선이라고 판단하고 곧바로 행동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리고 그들과 같은 날카로운 직감과 폭발적인 실행력을 갖추기 위해 어떤 훈련을 해야 하는지 알아냈다. 『3초 직감력(원제: 인생이 바뀐다! 직감 단련법人生が?わる! 「直感」の磨き方)』은 그가 15년 동안 강연과 칼럼에서 가장 중점적으로 다룬 주제인 ‘직감’에 대한 모든 것을 정리한 책이다. 이 책은 뇌과학을 통해 직감이 왜 인생을 살아가는 데 가장 중요한 판단 재료인지 설명하며, 일상에서 직감을 훈련하고 활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흥미로운 방법을 소개한다. 이 책에서 알려주는 직감 단련법을 생활에 적용하다 보면 직감에 근육이 붙고 수많은 고민과 선택지로 가득 찬 머릿속이 명쾌하게 정리되는 것을 느낄 것이다. 고민만 하다 매번 기회를 놓치고 후회하고 있는 사람, 아이디어는 많은데 매번 머릿속에서 흘려보내는 사람, 항상 남의 말에 휘둘려 자신이 원하는 삶을 택하지 못하는 사람이라면 ‘왠지 모르게’라는 느낌 뒤에 숨은 직감의 힘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결정적 순간을 잡아보자.
저자소개
저자 : 와타나베 가오루
저자 : 와타나베 가오루
20대부터 60대까지 폭넓은 연령층의 지지를 받고 있는 멘탈 코치이자 WJ프로덕트의 대표 이사이다. 건강, 비즈니스, 철학 등 다양한 주제로 매년 전국에서 세미나와 코칭 모임을 열어 자기계발에 힘쓰는 많은 이들과 고민을 나누고 있다. 오프라인뿐 아니라 15년째 운영 중인 블로그를 통해서도 사람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그는 자정마다 꼬박꼬박 칼럼을 업로드하는 성실한 칼럼니스트이기도 하다. 그의 칼럼을 보기 위해 하루 평균 3만 명 이상이 그의 블로그를 방문하며, 매월 200만이 넘는 페이지뷰를 자랑한다.
『3초 직감력(원제: 인생이 바뀐다! 직감 단련법人生が?わる! 「直感」の磨き方)』은 그가 강연과 칼럼에서 가장 중점적으로 다루는 주제인 잠재의식에 대해 정리한 책이다. 특히 그는 잠재의식의 밑바닥에서 솟아오른 메시지인 ‘직감’이야말로 인생을 살아가는 데 가장 중요한 판단 재료라고 말한다. 이 책을 비롯하여 『삶의 질을 높이는 12가지 습관』, 『사는 것이 편해지는 감정 정리 수업』 등 수많은 저서가 주목받았으며, 그가 출간한 책은 총 누적 판매 부수 91만 부를 달성했다.
역자 : 김해용
거의 무의식적으로 경희대 국문과를 졸업하고 무의식적으로 출판 편집자 생활을 하다가 직감적으로 번역의 세계에 뛰어들어 나도 모르는 새 『AX』, 『버라이어티』, 『나오미와 가나코』, 『브레이브 스토리』, 『퍼펙트 블루』 등의 일본 소설과 『나는 왜 혼자가 편할까』, 『좋아하는 것을 돈으로 바꾸는 법』 등의 자기계발서를 번역, 문득 의식하고 보니 무의식도 직감이고 직감 또한 내 살의 한 조각이었구나 싶다.
목차
들어가는 글 직감은 나에게 가장 필요한 답을 알고 있다
chapter 1 “3초면 충분하다!”
직감은 미래의 나에게 보내는 메시지
설명할 수 없지만 분명한 기운, 직감
우리의 행동은 무의식이 지배한다
생각지도 못한 아이디어는 어디서 오는 걸까?
3초 만에 파악한 첫인상이 정확한 이유
우연의 일치가 아니라 운명일지도 몰라
직감이 이끄는 행동 VS 이기심이 이끄는 행동
첫눈에 반했다는 말, 진실일까? 거짓일까?
3초, 직감이 스쳐 지나가는 시간
chapter 2 “망설이는 순간, 기회는 달아난다!”
인생의 빅 찬스를 아깝게 놓치는 8가지 이유
마음의 소리 대신 타인의 말만 듣는다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잘 모른다
일상이 바뀌는 것을 두려워한다
자신이 선택한 것을 후회한다
긴장한 상태로 억지로 답을 찾으려 한다
직감을 느끼면서 행동하지 않는다
고정관념에 사로잡혀 세상을 바라본다
직감을 망가뜨리는 나쁜 습관 10가지
chapter 3 “촉이 좋은 사람은 뭐가 다를까?”
날카로운 촉을 만드는 11가지 습관
경험과 지식이 많을수록 직감은 더 예리해진다
내가 원하는 나의 이미지를 주입시켜라
운명의 사람을 만나기 위해 가져야 할 자세
좋은 직감은 좋은 감정에서 온다
자연 속에서 부자연스러운 몸과 마음을 리셋하라
나에게 묻고 스스로 답하라
새로운 것을 얻으려면 손 안의 20퍼센트를 버려라
현재의식으로 21일 안에 습관 바꾸기
충동과 직감을 구분하라
낯선 장소에서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기
쓰기만 하면 저절로 이루어지는 마법의 리스트
chapter 4 “좋아, 싫어? 그것이 문제로다”
후회 없는 선택으로 이끄는 직감 활용법
“만날까? 만나지 말까?” 직감을 통한 인간관계 정리법
“할까? 말까?” 어떤 일을 두려움 없이 시작하는 법
“그만둘까? 말까?” 그만둘 용기와 멈추는 힘
“살까? 말까?” 충동과 직감의 경계선에서
“결혼할까? 말까?” 상대의 첫인상을 기억하라
선택의 순간, 당신에게 필요한 한 가지 질문
chapter 5 “먼저 행동하는 사람이 이긴다!”
하루 5분 직감력 트레이닝
“만약에 내가” 다양한 상황 속에서 자문자답하기
“그 사람이라면 어떻게 했을까?” 롤모델 가상 인터뷰
“내가 다섯 살이라면?” 어린 아이의 눈으로 세상 보기
“하루 5분 5감” 모든 감각에 집중하는 시간
“상상은 곧 창조다” 미래의 자신에 대해 글쓰기
나가는 글 나는 내가 행복해지는 선택만 한다
옮긴이의 말 수억 년의 무의식이 만든 3초의 직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