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진정한 심플라이프, 휘바 핀란드

진정한 심플라이프, 휘바 핀란드

저자
모니카 루꼬넨
출판사
북클라우드
출판일
2017-06-01
등록일
2017-10-17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교보문고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핀란드인들에게 인생의 진정한 행복과 풍요로움을 배우다!

북유럽의 많은 나라 중에서도 유독 ‘행복의 나라’라는 수식어를 달고 있는 핀란드 사람들은 왜 행복할까? 저자는 핀란드에서 태어나 성인이 된 후 일본과 미국에서 지내면서 그 나라 사람들의 삶과 모국인 핀란드의 삶을 비교해보게 됐다. 사회 복지 수준이 핀란드와 비슷하고, 경제적으로 핀란드보다 풍족한 나라임에도 그들의 행복지수가 현저하게 낮다는 것을 알고 행복의 이유가 비단 복지나 경제 수준만으로 규정되는 게 아니라는 걸 깨닫게 된다. 그 후 그녀는 핀란드인들이 왜 행복한지에 대해 꾸준히 연구하며 현재 핀란드 라이프 스타일 전문가로 일하고 있다.

이 책 『진정한 심플라이프, 휘바 핀란드』는 핀란드에서 나고 자란 저자가 심플한 핀란드의 진정한 심플라이프를 소개하고자 쓴 책이다.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심플 라이프가 물건을 덜 소유하는 것에 집중했다면, 핀란드인들은 현재 내가 가지고 있는 것에 만족하고 소소한 일성을 소중히 여기는 것을 ‘진정한 심플라이프’라고 말한다. 핀란드 사람들은 일상을 소중하게 생각한다. 그래서 하루 일과가 끝나면 가족을 위해 시간을 쓰고, 남과 비교하지 않으며 현재 내가 가지고 있는 것의 가치를 높게 평가한다. 뿐만 아니라 자신이 하고자 하는 대로 살아가고, 또 자신답게 살아가는 것을 중요하게 여긴다. 이것이 바로 핀란드인들이 행복한 삶을 사는 방법이자 이유다.

물건과 돈을 많이 소유하는 것이 성공과 행복의 기준이 되어버린 현대 사회에서 핀란드인들은 지금 가지고 있는 것을 소중히 하고, 내가 좋아하는 것을 즐기며 나답게 살고, 소소한 일상에 만족할 줄 알기 때문에 행복하다고 한다. ‘소유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지금 가지고 있는 것을 소중히 여기는 것’에 더 큰 가치를 두는 핀란드 사람들의 삶을 통해 세상을 바라보는 각도를 조금만 바꿔도 우리 주변에 이미 행복이 가득 차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