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지난 세대의 위대한 기업가들은 자신들의 자원과 역량을 뛰어넘는 ‘위대한 야망’을 가지고 시작했다. 그리고 10~20년 이상, 그 강박관념을 유지했다. 이러한 강박관념을 ‘전략적 의지’라고 부른다. 하지만 ‘전략적 의지’는 단순히 야망을 표출하는 것 이상이다. 리더는 조직에게 간결하고 명확한 전략적 의지를 보여주어야 한다. 그래야만 현재의 자원과 역량을 뛰어넘는 ‘위대한 야망’이 생긴다. 그 야망을 이루는 과정에서 조직 구성원들은 좀 더 큰 그림을 그릴 수 있고, 창조와 혁신으로 ‘위대한 승리’를 쟁취하는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 게리 해멀
저자 : 게리 해멀
저자 게리 해멀은 현대 경영자들에게 가장 큰 영향력을 끼친 대표적 경영 석학이다. 현재 런던 대학교 경영대학원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컨설팅 업체인 스트라테고스를 설립한 그는 세계적인 경영 컨설턴트로 전략 혁신 이론의 대가로 꼽힌다.
저서로는 『코어 컴피턴스 경영혁명』 『꿀벌과 게릴라』 등이 있으며 『미래를 위한 경쟁』은 《비즈니스위크》가 선정하는 ‘올해 최고의 경영서’이기도 하다. 2008년 《월스트리트저널》 선정, 세계 경영 대가 1위에 올랐다.
저자 : C. K. 프라할라드
저자 C. K. 프라할라드는 ‘경영학의 예언자’라는 별칭답게 시대를 앞서는 경영 이론들을 발표하면서 기업의 혁신을 이끌었다. 미시간 대학교 로스경영대학원의 교수로 재직했으며, 《타임》은 그를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경영 사상가’로 《비즈니스위크》는 ‘오늘날 비즈니스 전략 분야의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로 평가했다.
저서로는 『기업의 핵심 역량』 『지적 자본 관리』 『기술 혁신을 통한 수익 추구』 등이 있다. 2010년 4월 타계했다.
역자 : 권춘오
역자 권춘오는 동국대학교 사회학과를 졸업했다. 동아비즈니스리뷰, 이코노믹리뷰 등에 칼럼을 기고하면서, (주)네오넷코리아의 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번역서로는 『세스 고딘 보고서』 『유능한 관리자의 비밀노트』 『God is My CEO』 『실험경제학』 『공부하는 유대인』 『10년 후 부의 미래』 『10년 후 일의 미래』 『10년 후 시장의 미래』 등이 있으며, 저서로는 『明日からは兵士』(PHP연구소)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