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용서라는 고통
- 저자
- 스티븐 체리
- 출판사
- 황소자리
- 출판일
- 2013-06-24
- 등록일
- 2015-10-19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0
- 공급사
- 교보문고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그들을 꼭 용서해야 하나요?
『용서라는 고통』은 신학자이자 심리학자인 스티븐 체리가 수시로 맞닥뜨리는 자잘한 배신과 상처에서부터 끔찍한 범죄 피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심리적ㆍ윤리적ㆍ종교적 차원에서 살펴본 책이다. 이를 통해 용서의 본뜻과 실천과정, 그것이 우리 삶에 끼치는 영향을 입체적으로 조명한다. 용서와 화해는 어떻게 다른지, 신의 용서와 인간의 용서 간 차이는 어디서 오는지 등 상처와 치유라는 문제에 대한 답을 제시한다. 일생을 바쳐 용서라는 주제를 탐구해온 저자는 특유의 섬세하고 지혜로운 목소리로 누구나 고통에 힘겨워하는 이웃들의 다정한 안내자가 될 수 있도록 이끌어준다.
저자소개
저자 :
저자 : 스티븐 체리
저자 스티븐 체리(Stephen Cherry)는 더럼교구 발전지원 이사이자 더럼 대성당 참사회원이다. 케임브리지 대학교 킹스 칼리지에서 교수신부를 역임하며 학생들에게 신학과 윤리학을 가르쳤다. 저명한 신학자이자 심리학자로서 용서의 의미와 실천이라는 문제에 천착해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현대 그리스도인의 마음가짐과 생활양식을 이야기한 책 《맨발의 제자Barefoot Disciple》가 독자들의 사랑을 받으며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이 책은 캔터베리 대주교가 선정한 2011년 사순절 묵상 도서로 뽑히기도 했다. 올 초, 일상의 균형감각을 잃기 쉬운 현대인들에게 시간 사용의 지혜를 일러주는 책 《분주함 저편Beyond Busyness》을 내놓았다. 영국 「인디펜던트The Independent」 「교회 타임스The Church times」에 글을 기고하고 있다.
역자 : 송연수
역자 송연수는 고려대학교 사범대학 영어교육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교 국제대학원에서 북미유럽 분야를 전공해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1995년부터 2005년까지 외교통상부 외교안보연구원(현 국립외교원) 아태연구부 선임연구원을 지냈다. 현재 전문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역자 : 송연수
목차
1장 손바닥 뒤집듯 할 수 없는 감정
2장 상처의 황무지
3장 고문 그 후
4장 용서할 의무?
5장 분노, 분개, 원한
6장 살인 그 후
7장 영성으로서의 용서
8장 용서자 신드롬
9장 악마와의 대면
10장 다시 상상하는 용서
11장 용서하는 마음
12장 현자의 선물
역자후기
참고문헌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