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드라마 《황금의 제국》의 감동을 책으로 다시 만난다!
SBS TV 드라마 《황금의 제국》의 못 다한 이야기들을 풀어낸 소설 『황금의 제국』 제2권. 신도시 개발, IMF, 빅딜과 구조조정, 벤처 열풍을 거쳐 2008년 세계 금융 위기로 부동산 거품이 꺼진 현재까지 그 욕망의 싸움터에 뛰어든 청년 장태주의 파란만장한 인생과 국내 굴지의 재벌, 성진그룹의 가족사와 후계다툼을 세밀하게 그려낸 장쾌하고 비극적인 현대판 서사 영웅담이다. 1990년부터 2010년까지 한국 경제사 격동의 20년을 배경으로 한 시대의 경제사 비화를 들여다본다.
저자소개
저자 : 이주현 (소설)
소설 이주현은 대학에서 국어국문학을 공부했다. 대기업 광고회사에서 카피라이터로 일을 시작해 지난 20여 년간 몇 개의 히트 카피를 썼고, 몇 권의 책 만드는 일을 했다. 현재 프리랜서 카피라이터와 작가로 글을 쓰고 있으며, 드라마와 소설의 경계선에서 길을 찾고 있다
저자 : 박경수 (극본)
극본 박경수는 1969년 부산에서 출생하였으며, 1998년 MBC 베스트극장 공모전에서 《설사약 권하는 사회》로 당선되었다. SBS 드라마 《카이스트》와 KBS 시트콤 《동물원 사람들》, MBC 드라마 《내 인생의 스페셜》 그리고 《태왕사신기》 작업을 거쳐, 2012년 SBS 드라마 《추적자 THE CHASER》를 집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