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가시고기》 조창인 신작 장편소설 『해피빌라』. 조창인은 아버지의 헌신적인 사랑을 그린 《가시고기》를 시작으로 핵가족화, 개인주의화 되어가는 우리 사회에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며 널리 사랑받아온 작가다. 『해피빌라』는 그가 여전히 사람과 사람 사이에 깃든 따뜻함을 그려내고 싶다는 바람을 담아 집필한 작품이다. 그 누구보다 ‘관계의 미학’, ‘관계의 아름다움’에 천착해온 조창인. 이 소설을 통해 그는 다시 한 번 이 시대에 잃어버려선 안 되는 관계의 소중함을 조명했다.
저자소개
저자 : 조창인
저자 조창인은 서울에서 태어나 중앙대학교와 동 대학원에서 문학을 공부했다. 여러 해 동안 잡지사와 신문사 취재기자로 일했으며, 출판기획 ‘열림’을 이끌며 기획자로서 많은 책들을 펴냈다. 전업작가의 길로 들어서면서 『그녀가 눈뜰 때』, 『먼 훗날 느티나무』, 『따뜻한 포옹』을 발표했다.
아버지의 숭고한 사랑을 그려낸 『가시고기』, 외딴 섬 등대지기와 치매 어머니의 삶을 다룬 『등대지기』, 부모를 찾아가는 한 소년의 여정 『길』, 부부의 갈등과 화해 이야기 『아내』, 죽음을 선택한 딸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려는 아버지의 간절함을 담은 『살아만 있어줘』 등을 통해 가족의 의미를 그려왔다.
250만 독자가 읽은 『가시고기』는 교보문고 42주 연속 종합 1위, YES24 다시 읽고 싶은 책 7위, MBC 느낌표 추천 소설 1위, EBS 조사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소설 16위, 문화관광부 및 교육부 추천도서로 선정되기도 했다.
주중에는 충청도 외딴집에서 다음 작품을 준비 중이며, 주말에는 서울에서 ‘책쓰기 강좌’(http://cafe.naver.com/12312318)를 통해 독자와 만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