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테크놀로지 혁명의 시대가 다가온다!
『위대한 해체』는 지난 10년간 비즈니스의 지형이 바뀌는 것을 면밀히 주시한 저자가 테크놀로지의 광범위하고 체계적인 모습을 살펴보고, 이를 통한 경제적 구조의 변화를 내다본다. 비즈니스와 테크놀로지를 자유롭게 넘나들고 있는 이 책은 테크놀로지로 인해 비즈니스의 판도가 어떻게 달라질 것인지, 이 테크놀로지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해 본격적인 이야기를 시작한다.
이 책은 새로운 세계 지형을 파편화, 융합화, 초연결(Hyper-connected)의 세 가지 특징으로 정의한다. 테크놀로지는 산업과 비즈니스를 고도로 분산시켜 그 틈으로 새로운 주자를 계속 유입하고 있으며, 파편화된 산업과 비즈니스는 충돌하고 융합하면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한다. 저자는 이 지형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새로운 세계에 대한 지형학적 평가를 시도한다.
저자소개
저자 : 스티브 사마티노
저자 스티브 사마티노는 레고로 만든 우주선을 지구 궤도에 띄워 전 세계의 주목을 받았고, 제트 추진 자전거를 만들었으며,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실물 크기의 레고 자동차에 레고로 만든 공압식 엔진을 달아 주행한, 테크놀로지 시대의 세계적 지식 전도사이다.
스티브는 열 살이 되기도 전에 이미 첫 번째 벤처를 세웠다. ‘유기농’이며 ‘벤처’와 같은 말이 만들어지기도 전인 1980년대 초, 유기농 계란 농장을 운영하며 사업가로서의 자질을 보였다. ‘성인’이 되어 쌓은 첫 번째 커리어는 마케팅으로, 굴지의 글로벌 소비재 기업과 광고회사에서 임원의 자리까지 올랐다. 2005년, 벌집 같은 사무실에서 탈출을 감행, 사용자 간 대여 포털인 렌토이드 닷컴(rentoid.com)을 설립했는데, 이 회사는 이후 협동 소비 운동의 대표주자가 되었다. 성공적인 탈출 이후 기상천외한 일들을 수없이 많이 벌인 그는 레고로 만든 우주선을 실제 궤도에 띄우고, 제트 추진식 자전거를 만들고, 공기로 움직이는 실물 크기의 레고 자동차를 크라우드펀딩으로 제작하였다. 전 세계가 하나로 연결된 세상에서 저렴한 테크놀로지로 어떤 일까지 할 수 있는지를 증명하기 위한 프로젝트였다.
또한 그는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기업이 산업화 시대의 사고방식에서 벗어나 디지털 시대로 이행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비즈니스와 테크노롤지에 대해 글을 쓰고 블로그를 운영하며 한 달에 약 3만 명의 독자와 만난다. 그의 최근 프로젝트는 톰카 오스트레일리아(Tomcar Australia)다. 사륜형 이륜자동차를 만들어 판매하는 직원 7명의 자동차 회사로, 30년 만에 호주에 등장한 첫 번째 자동차 기업이자 스티브가 설파하는 바를 구현하는 회사다.
역자 : 김정은
역자 김정은은 서강대학교 영문학과 졸업 후 이화여자대학교 통번역대학원 번역학과를 졸업하였으며, 현재 번역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 기획 및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역서로는 「섹시 리틀 넘버스: 기존의 데이터를 이용해 사업을 성장시키는 법(출간 예정)」이 있다.
목차
서문
01장. 산업의 거래, 산업에서 테크놀로지로
02장. 글로벌 혁명, 산업의 새로운 도약
03장. 사회적 현실, 소셜 미디어의 표면 너머
04장. 산업화의 인생 공식, 상자 안의 삶
05장. 인간성 회복, 언어가 미래를 결정한다
06장. 인구통계학은 역사, 예측 가능한 마케팅은 없다
07장. 가격의 진실, 테크놀로지와 보편적 디플레이션
08장. 무장벽의 세계, 지식 접근성이 어떻게 장벽을 부수나
09장. 무한한 점포, 소매업을 리부팅하다
10장. 3D 프린팅, 인터넷보다 더 거대한 파도
11장. 스크린플레이, 대중 미디어 그 이후
12장. 대마불사, 위대한 금융의 변화
13장. 사물 인터넷, 인터넷에 대한 정밀한 해부
14장. 빅게임, 게임화가 다가온다
15장. 시스템 해킹, 나쁜 평판의 위대한 아이디어
16장. 일, 공장, 가정, 위치는 어떻게 테크놀로지를 따라가나
17장. 루마니아의 이방인, 진짜 레고 자동차
18장. 산업 매트릭스, 시장점유율이라는 어리석음과 산업의 해체
19장. 테크놀로지 외부효과, 사생활은 진정 끝인가
20장. 4Ps의 변화, 비즈니스가 테크놀로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