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처음 만나는 뇌과학 이야기』는 ‘뇌과학’이라는 프레임을 통해 일상 속에서 일어나는 수많은 사례들을 설명한다. 뇌에 관심을 가지고 있지 않은 이라도 상식으로 ‘뇌과학’에 접근할 수 있도록 교양입문서로의 가치에 충실한 책이다. 우리 삶의 모든 배후에 ‘뇌’라는 것이 숨어있음을 누구나 공감하는 예를 들어 궁금증을 유발한다. 해박한 지식을 바탕으로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며, 읽다보면 뇌에 관한 지식이 한뼘씩 늘어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저자는 ‘뇌를 아는 것’은 곧 ‘인간을 이해하는 것’이며, ‘뇌과학’은 복잡하고 다채로운 세상을 이해하는 첫 번째 방법이라고 말한다. 뇌의 메커니즘을 알고 이를 잘 활용할 수 있다면, 삶의 질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다고 강조한다.
저자소개
저자 : 양은우
저자 : 양은우
저자 양은우는 고려대학교 산업공학과를 거쳐 일리노이주립대학교(UIUC)에서 경영학 석사를 취득했다. LG전자와 두산전자, CJ프레시웨이 등 국내 대기업에서 25년간 전략기획업무를 수행했으며 다양한 컨설팅과 저술 및 강연 활동을 거쳐 현재는 KMA(한국능률협회)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
『트립』, 『관찰의 기술』, 『주식회사 고구려』, 『CEO의 편지』 등 자기계발과 경영 분야에 관한 책을 집필하였다. 최근에는 뇌과학과 기업경영을 접목한 이론의 개발과 전파를 위해 노력 중이다.
저자는 작은 힘이나마 기업과 개인에게 ‘선한 영향력’을 미침으로써 우리 사회가 바람직한 방향으로 변화하는 데 일조하는 것을 인생의 목표로 삼고 있다. 일과 생활, 기업의 성장과 개인의 발전이 균형을 이루며 모두가 행복하고 긍정적인 사회를 만드는 데 미력하나마 기여하고자 노력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