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총 열 개 장으로 구성된 이 책은 교향곡의 탄생을 알린 카를 필리프 에마누엘 바흐에서 20세기 교향곡의 선구자 쇼스타코비치까지 작곡가 18명의 교향곡 82곡을 다루고 있다. 작곡가 생애와 음악적 특징을 바탕으로 18~20세기 교향곡의 역사를 개괄하는 동시에 주요 교향곡에 대한 자세한 해설이 이어진다. 청취의 즐거움을 넘어 음악을 알고 이해하는 감상의 단계로 나아가고 싶은 클래식 음악애호가들의 지적, 음악적 갈증을 해소해줄 책.
저자소개
저자 : 최은규
저자 : 최은규
저자 최은규는 서울예고와 서울대학교 음악대학에서 바이올린을 전공했다. 동 대학원에서 음악이론으로 석사학위를 받았고 서양음악학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1992년에 부천 필하모닉오케스트라에 입단해 10여 년간 연주자로 활동했다. 부천 필하모닉의 제1바이올린 부수석 및 기획홍보팀장을 지내며 연주와 공연 기획, 곡 해설을 맡았다.
현재 예술의전당 음악아카데미 강사, 연합뉴스 클래식 음악 전문 객원기자로 활동하며, 월간 『객석』을 비롯한 음악전문지와 일간지 등에 음악 칼럼과 공연 리뷰를 기고하면서 각종 음악회에서 음악 해설을 진행하고 있다.
저서로 『교향곡은 어떻게 클래식의 황제가 되었는가』, 『클래식 튠』(공저), 『클래식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알아야 할 52가지』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