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똑같이 태어나 말을 배웠는데 왜 나는 말을 잘하지 못할까?
누구나 말을 잘하고 싶어 한다. 하지만 왜 말을 잘하고 싶은지, 왜 저 사람이 말을 잘한다고 생각하는지, 말을 잘한다는 것은 무엇인지 답을 내릴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다. 그저 유창하게 말하니까, 고급 어휘를 쓰니까, 다른 사람들이 재미있다고 하니까 말을 잘한다고 생각하겠지만, 사실은 절대 그렇지 않다. 이 책은 대화가 자신 없는 사람들에게 말하기의 이론과 특성을 알려주고 마음을 다스려 말을 잘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스스로를 객관적으로 보고 혼자서도 훈련할 수 있도록 상황에 대한 예시와 간단한 훈련 방법에 대한 내용을 소개하고, 마법의 한 문장을 통해 상황별로 중요한 예문을 이해하여 추후에 실전에서 응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이 책을 따라 꾸준히 말을 연습하다 보면 숨을 쉬고 밥을 먹고 걷듯, 누구라도 자연스럽게 대화를 이끌어나갈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 임철웅
저자 : 임철웅
저자 임철웅. 대화는 말뿐만 아니라 마음을 주고받으며 지속적으로 상대를 파악하고 상대의 마음을 변화시키는 과정이며, 당연히 예상하고 기대하는 대로 흘러가지 않는다. 대화가 자신 없는 사람들에게 말하기의 이론과 특성을 알려주고 마음을 다스려 말을 잘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팟캐스트와 유튜브의 〈LBC 화술강좌〉 콘텐츠를 제작한 것을 계기로 이 책을 쓰게 되었다.
태웅인포텍 대표이사를 지냈으며, 건국대학교에서 경영과학과 서비스운영관리 등의 과목을 강의하였다. 2012년부터는 국세청, 교통안전공단 등 국가기관에서 다양한 분야에 대한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하여 컨설팅을 하는 등 컨설팅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이후 LBC아카데미를 설립하고 기업 컨설팅과 대학 강의를 진행했던 노하우를 통해 일반인에게 필요한 지식에 과학적인 근거, 경영학적 툴을 접목하여 지식을 쉽게 전달하는 데 힘쓰는 지식큐레이터로서 활동하고 있다. 〈LBC 화술강좌〉 외에도 〈현장상담실〉 〈연쇄살인 엑스파일〉 〈범죄를 쫓는 능력자들〉 〈원격최면〉 〈와신상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였다.
산업공학 박사로서 직접 오프라인 실습을 통해 얻은 통계 자료를 분석, 적용하여 말하기 이론을 정립해나가는 중이며, 지금도 말하기를 어렵게 느끼는 모든 사람들이 누구와도 긴장하지 않고 즐겁게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말하기 체질 개선을 위해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