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숫자의 진짜 의미를 읽어내는『재무제표 분석법』. 재무제표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알고 싶어 하는 누구에게나 숫자의 이면에 숨겨진 의미를 찾는 쉽고 시사적인 길을 제시한다. ‘숫자’를 마주할 때마다 멈칫했던 경영자, 일반 샐러리맨, 창업가, 그리고 투자가들이 재무 관련 마인드를 쌓고, 핵심을 읽어내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손익계산서의 다양한 특성들과 재무상태표의 기초, 재무구조의 건전성과 수익성을 판단하는 투하자본이익률의 특성과 계산법을 다룬다.
저자소개
저자 : 캐런 버먼
저자 : 캐런 버먼
저자 캐런 버먼 박사는 미국의 컨설팅 기업 ‘비즈니스 능력 인스티튜트(BLI ; Business Literacy Institute)’의 설립자이자 공동 오너이다. ‘비즈니스 능력 인스티튜트’는 고객 맞춤형 재무지능 훈련 프로그램, 재무지능 평가, 머니맵(Money maps), 그리고 조직의 구성원들에게 재무적 성공이 어떻게 측정되고 여기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가 디자인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캐런 박사는 미국 경제전문지 <포춘>이 선정한 수많은 100대 기업들과 일해왔으며, 이들 기업의 종업원, 매니저, 그리고 리더들을 비즈니스 파트너로 바꿔주는 재무 능력 프로그램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저자 : 조 나이트
저자 조 나이트는 ‘비즈니스 능력 인스티튜트’의 공동 오너이자 셋포인트사의 초대 오너 겸 최고재무책임자(CFO)이다. 그는 ‘비즈니스 능력 인스티튜트’의 고위 조력자이자 기조 연설자이기도 하다. 전 세계의 고객을 만나고 컨퍼런스에 참석하기 위해 여행하고 있으며, 이들에게 재무를 가르치고 있다. 조는 재무 투명성에 대해 확고한 믿음을 갖고 있으며 매일 셋포인트사에서 지내고 있다.
역자 : 이민주
역자 이민주는 현재 I.H.S. 버핏연구소 소장이며, 서울디지털대학교 교수이다. 서울대학교 독어독문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퍼듀대에서 MBA를 받았다. I.H.S 버핏연구소를 설립해 한국의 대표적인 투자교육 및 경제교육 전문회사로 키웠다. I.H.S 버핏연구소가 운영하고 있는 ‘가치투자 MBA’ ‘미래설계(은퇴) MBA’ ‘경영 혁신 MBA’는 큰 명성을 얻고 있다. 인생, 투자, 경영을 주제로 아침마다 보내고 있는 이메일 매거진 <행복한 투자이야기>는 탄탄한 마니아층을 확보하고 있다. 버핏연구소 설립에 앞서 한국일보 기자로 17년을 근무했다. 한국일보 경제부 기자로 근무하던 2007년 5월
에 미국 오마하에서 버크셔 해서웨이 주주미팅을 취재하고 국내 기자로는 처음으로 워런 버핏을 인터뷰했다.
저서로는 《지금까지 없던 세상》 《워렌 버핏처럼 재무제표 읽는 법》 《대한민국산업분석》 《워렌 버핏》 《휴대폰 하나, 컴퓨터 한대로 100억 부자가 된 사람들》《대한민국 업종별 재무제표 읽는 법》 《워렌 버핏, 한국의 가치투자를 말하다》등이 있다. 기업과 개인을 대상으로 활발한 강연 활동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