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4차산업 투자지도

4차산업 투자지도

저자
한국비즈니스정보
출판사
어바웃어북
출판일
2017-08-28
등록일
2017-10-16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318MB
공급사
교보문고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4차 산업혁명, 어디에 투자해야 하는가!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5세대이동통신(5G), 3D프린터, 가상/증강현실, 자율주행차, 블록체인, 생체인식, 드론(무인항공시스템) 등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34개 업종을 선별해 각 업종마다 투자가치가 높은 유망기업들을 찾아 핵심 투자 포인트를 분석했다. 4차 산업혁명을 다룬 기존 책들이 원론 중심에 그쳤다면, 이 책 [4차산업 투자지도]는 수백 가지 데이터를 그래픽으로 이해 쉽게 구현하여 해당 산업과 시장이 어떻게 돌아가고 어떤 기업들이 포진해 있는지를 밝혔다. 아울러 실제로 어떤 업종과 기업에 투자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콕 짚어 제시했다.

4차 산업혁명의 잠재적 투자가치는 돈으로 환산할 수 없을 정도로 어마무시 하지만, 여전히 뜬구름 잡는 딴 세상 얘기가 되어 우리 주변을 맴돈다. 해당 분야에서 실제로 수익을 내는 기업을 찾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구글, 페이스북, 애플, 아마존, MS, 삼성 등 이름만 대면 누구나 아는 초대형 기업들은 높은 밸류에이션(기업가치평가) 탓에 투자매력이 떨어진다.

[4차산업 투자지도]는 지금은 비록 저평가되고 있지만, 가까운 미래 성장잠재력이 무궁무진한 ‘강소기업’을 발굴해 그들의 투자가치를 상세히 분석했다. 2000년대 초반 IT 거품이 꺼지자 수많은 기업들이 사라진 것을 반면교사 삼아, 훗날 4차 산업 버블이 꺼져도 성장을 멈추지 않을 강소기업들을 각 업종별로 선별했다. 권말 특집에서는, 미래 IPO(기업공개) 시장을 집중 분석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미국의 전기차 메이커 ‘테슬라’처럼 성장잠재력이 큰 회사들을 중심으로 IPO 시장을 재조명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