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푸른 옷을 입은 소녀
- 저자
- 데릭 B. 밀러
- 출판사
- 구픽
- 출판일
- 2020-01-13
- 등록일
- 2020-04-02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0
- 공급사
- 교보문고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골드 대거 상 최종 후보작 · 셀프 어웨어니스 최고의 책 선정작 · MEOC(중동원조회의) 도서 상
복잡미묘한 중동 갈등의 연대기를 현직 국제분쟁 전문가이자 뛰어난 소설가의 눈으로 풀어낸 전쟁 풍자 스릴러
미군의 시리아 철수로 인해 심화된 터키-쿠르드 분쟁과 이란 군부 실세 솔레이마니 살해로 세계 정세가 들썩이는 지금, 복잡미묘한 중동의 갈등과 서방 세계의 관계가 왜 이 지경까지 이르렀는지에 대한 과거로부터의 고찰을 담은 한 편의 소설의 출간되었다. 에드먼드 월쉬 외교대학교와 제네바 국제연구대학원에서 국가안보와 국제관계 분야 박사 학위를 받고 20여 년이 넘는 기간 동안 UN 군축연구소, 노르웨이 국제문제연구소, 국제문제 정책연구소에서 일해온 작가 데릭 B. 밀러의 2016년작 『푸른 옷을 입은 소녀』이다. 1991년 걸프전 당시 이라크에 주둔한 미군 병사 알우드 홉스와 타임스 기자 토머스 벤턴의 우연한 만남으로 비롯된 전쟁 트라우마, 그리고 22년 후 끝나지 않은 중동 전쟁(시리아 내전) 한복판에서 다시 마주한 두 사람과 NGO 활동가 마르타 스트롬이 새로운 시각으로 전쟁을 바라보고 스스로를 구원하는 과정을 그린 이 소설은 복잡한 중동 갈등의 연대기를 이해하는 기반을 제공할 뿐 아니라 데뷔작 『Norwegian by Night』(존 크리시 대거 상, 이코노미스트·파이낸셜 타임스·가디언·커커스 리뷰 올해의 책, 국내 미출간)를 통해 이미 문학성을 인정받은 데릭 B. 밀러의 작가적 능력을 제대로 보여주는 작품이다. 『푸른 옷을 입은 소녀』는 데릭 B. 밀러의 두 번째 소설로 2017년 골드 대거 상 최종 후보에 올랐으며 MEOC(중동원조회의) 도서 상을 수상했다.
저자소개
저자 : 데릭 B. 밀러
데릭 B. 밀러는 조지타운 대학의 에드먼드 월쉬 외교대학에서 국가안보연구 석사 학위, 제네바 국제연구대학원(IHEID)에서 국제관계 분야 박사 학위를 받고 20여 년 동안 국제 분쟁 업무에 종사한 전문가이다. 그는 UN 군축 연구소, 노르웨이 국제 문제 연구소, UN 주재 한국 상임 공관 등에서 일했으며 현재는 국제 문제를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정책 연구소의 책임자로 일하고 있다. 노르웨이인 부인과 두 명의 자녀가 있으며 노르웨이 오슬로에 기반을 두고 뉴잉글랜드를 오가며 활동하고 있다. 2013년 발표한 밀러의 데뷔소설 《Norwegian by Night》는 CWA에서 수여하는 존 크리시 대거 상과 크라임페스트의 eDUNNIT 상 등을 수상했으며 〈스트랜드 매거진〉의 데뷔 소설 상, 배리 상과 매커비티 상 등 권위 있는 문학상의 후보로 올랐다. 또한 2013년 말 〈이코노미스트〉는 맨부커 상 수상작인 도나 타트의 《황금방울새》와 함께 그해 최고의 소설 6편 중의 하나로 선정하기도 했다. 2016년 출간된 두 번째 소설인 《푸른 옷을 입은 소녀》는 중동원조회의(Middle East Outreach Council)에서 선정하는 도서 상을 수상했고 2017년 CWA 골드 대거 상 후보에 올랐다. 세 번째 소설 《America by Day》 역시 2018년 봄 출간되어 호평을 받고 있다.
역자 : 윤미선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국어교육과, 중앙대학교 국제대학원 전문통번역학과(한영과)을 졸업하고, 한국외대 일반대학원 영어번역학과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제일기획 인하우스 상근 통번역사, 부산국제영화제 자막팀 번역 감수자를 거쳐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피드》가 있다.
목차
Part I 이른 봄_1991년
Part II 냉혹하고 암담한 오랜 날들_22년 후
Part III 명예롭지는 않지만_다음 날 아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