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당신의 영어 실력을 탄탄하게 받쳐줄 책
핵심 문법만 담아 완성한 영문법 입문서
『써먹는 영문법』은 “영어를 읽고 쓰는 데 필수적인 기초 영문법”을 담았다는 데서 주목할 만하다. 저자는 문법이란 지루하고 교과서적인 공부라는 편견을 깰 필요가 있다고 주장하며, 일상생활에 필요한 읽기, 쓰기, 말하기의 근간이 되는 것이 바로 문법이므로, 오히려 기초 문법을 잘 닦아놓아야 더 쉽게 읽기-쓰기-말하기의 과정을 연결할 수 있으며 일정 수준 이상으로 확장하는 게 가능해진다고 말한다. 그는 복잡하고 어려운 법칙 대신 간결하고 명확한 핵심 영문법만 담아서 “누구나 써먹을 수 있게” 도와준다. “딱딱한 영어보다 잘못된 영어가 더 나쁘다”는 그의 말을 기억하며, 이제부터 당신의 실력을 업그레이드시켜줄 핵심 영문법을 만나보자!
저자소개
저자 : 브랜던 로열
저자 브랜던 로열은 워싱턴 포스트의 자회사이자 세계 최대 시험 준비 기관인 카플란 교육 센터에서 근무할 때부터 자신만의 학습 이론을 발전시켜왔다. 그렇게 정립한 “핵심 학습 원칙”을 글쓰기와 문법, 수학, 추론에 적용해 『탄탄한 문장력』과 『탄탄한 논리력』, 『탄탄한 수학력』 등 다수의 책으로 펴냈다. 그것을 통해 다섯 번의 “국제 도서상(International Book Awards)”과 일곱 번의 “대통령 도서상(President’s Book Awards)”을 수상했고, 2011년에는 앨버타 주 출판협회가 선정하는 “올해의 교육서(Educational Book of the Year)”상을 받기도 했다.
특히, 이번 책 『써먹는 영문법』은 “영어를 읽고 쓰는 데 필수적인 기초 영문법”을 담았다는 데서 주목할 만하다. 그는 문법이란 지루하고 교과서적인 공부라는 편견을 깰 필요가 있다고 주장한다. 일상생활에 필요한 읽기, 쓰기, 말하기의 근간이 되는 것이 바로 문법이므로, 오히려 기초 문법을 잘 닦아놓아야 더 쉽게 읽기-쓰기-말하기의 과정을 연결할 수 있으며 일정 수준 이상으로 확장하는 게 가능해진다고 말한다. 전작들에서 선보였던 스타일을 이 책에서도 그대로 고수하고 있다. 복잡하고 어려운 법칙 대신 간결하고 명확한 핵심 영문법만 담아서 “누구나 써먹을 수 있게” 도와준다. “딱딱한 영어보다 잘못된 영어가 더 나쁘다”는 그의 말을 기억하며, 이제부터 당신의 실력을 업그레이드시켜줄 핵심 영문법을 만나보자!
역자 : 정수진
역자 정수진은 이화여자대학교 영어교육학과를 졸업하고 외국계 기업에서 8년간 근무했다. 글밥 아카데미를 수료하고 현재 바른번역에서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역서로는 『세계사 천재의 비법노트』, 『비주얼 영어』, 『예수, 그 깨끗함과 진실함』, 『아이주도 이유식』, 『브릭원더스』, 『쉬운 바느질』, 『브릭시티』, 『기독교인도 우울할 수 있다』 등이 있다.
목차
머리말 영문법으로 ‘진짜 실력’ 다지기!
Chapter
Chapter1.1기본 문법의 세계
주어-동사의 일치
대명사의 쓰임
수식
병치 구조
비교
동사의 시제
어휘 살펴보기
관용표현 살펴보기
Chapter2.주요 문법 용어
여덟 가지 품사
여덟 가지 품사와 일곱 가지 특성
그 외의 문법 용어들
Chapter3. 주요 어휘
어휘 파헤치기
널리 쓰이는 관용표현 200
Chapter4.핵심 문제로 문법 다지기
Chapter5.고쳐 쓰기
고쳐 쓰기 기법
양식과 배치 수정하기
Chapter6.주요 구두법
쉼표의 여섯 가지 용법
세미콜론 완벽하게 익히기
무종지문 피하기
Chapter7.미국식 영어와 영국식 영어
철자의 차이
구두법의 차이
Chapter8.전통적 글쓰기와 디지털 글쓰기
격식을 갖춘 글쓰기와 일상적인 글쓰기
부록
정답 및 해설
참고 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