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파란 하늘과 도망치다
- 저자
- 츠지무라 미즈키
- 출판사
- 블루홀식스(블루홀6)
- 출판일
- 2019-12-09
- 등록일
- 2020-10-20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0
- 공급사
- 교보문고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2018년 『거울 속 외딴 성』으로 제15회 서점대상을 수상한, 일본 독자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있는 츠지무라 미즈키의 『파란 하늘과 도망치다』가 블루홀식스에서 출간되었다. 반전의 제왕 나카야마 시치리의 작품을 중심으로 미스터리 소설들을 출간해 온 블루홀식스가 이번에는 따뜻하고 부드러운 이야기로 정평이 난 츠지무라 미즈키의 작품을 선보이게 된 것이다.
그간 블루홀식스는 나카야마 시치리의 음악 미스터리 『안녕, 드뷔시』, 『잘 자요, 라흐마니노프』(미사키 요스케 시리즈), 『날개가 없어도』를 비롯해 『히포크라테스 선서』, 『히포크라테스 우울』(우라와 의대 법의학 교실 시리즈), 『테미스의 검』, 『네메시스의 사자』(와타세 경부 시리즈), 『시즈카 할머니에게 맡겨 줘』(시즈카 할머니 시리즈), 『안녕, 드뷔시 전주곡』 등을 출간해왔다. 앞으로도 나카야마 시치리의 작품은 물론, 오승호(고가쓰히로) 등 다양한 색깔로 여러 가지 매력을 뽐내는 작품들을 소개할 것이다.
『파란 하늘과 도망치다』는 어떤 계기로 평범한 가족의 평온한 일상이 붕괴되고 어머니와 아들의 도피여행이 시작되는 감성 미스터리다. 비록 수렁에 빠진 것일지라도, 앞이 보이지 않더라도 도피여행을 통해 사람의 상냥함과 온기, 가족의 사랑을 재확인하고 다시 희망을 얻게 되는 마음 따뜻한 이야기다. ‘사춘기의 흔들리는 심정을 투명감이 있는 문장으로 엮는’ 저자가 엄마의 시선과 아이의 시선에서 사건을 담담히 써내려가는 묘미도 맛볼 수 있다.
저자소개
저자 : 츠지무라 미즈키
일본 독자들의 사랑을 듬뿍 받는 일본의 대표 작가. 지바대학 교육학부를 졸업했다. 2004년 『차가운 학교의 시간은 멈춘다』로 제31회 메피스토상을 수상하며 데뷔했고, 2011년 『츠나구』로 제32회 요시카와 에이지 문학신인상을 받았다. 2012년 『열쇠 없는 꿈을 꾸다』로 제147회 나오키상을, 2018년 『거울 속 외딴 성』으로 제15회 서점대상을 수상했다.
『파란 하늘과 도망치다』는 어떤 계기로 평범한 가족의 평온한 일상이 붕괴되고 어머니와 아들의 도피여행이 시작되는 감성 미스터리다. 여기서 츠지무라 미즈키는 한 가족의 회복과 재생을 투명하고 따뜻한 문체로 그린다. 주요 작품으로는 『얼음고래』, 『츠나구』, 『테두리 없는 거울』, 『어쩌다 너랑 가족』, 『아침이 온다』, 『거울 속 외딴 성』 등이 있다.
역자 : 이정민
출판 및 일본어 전공. 일본 도쿄의 회계사무소에서 인턴십 프로그램을 수료하고 귀국 후에는 일본인 주재원의 전속 통역으로 근무하며 한국어와 일본어의 차이와 사이에 매료되었다. 현재 재미있고 감동적인 작품을 기획 및 소개하는 데 힘쓰고 있다. 역서로는 『아침이 온다』, 『안녕, 드뷔시』, 『잘 자요, 라흐마니노프』, 『날개가 없어도』, 『신의 아이』, 『요철』, 『최저』, 『언덕 중간의 집』 등이 있다.
목차
제1장 여름방학의 천렵놀이
제2장 언덕길과 골목길로 이루어진 섬
제3장 온천 위에 떠 있는 마을
제4장 내일의 사진관
최종장 다시 시작하는 계절, 봄
옮긴이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