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전 세계인의 삶을 바꾼 남자, 하워드 슐츠
삶의 태도와 기업인의 책무, 그리고 희망을 이야기하다!
스타벅스 명예회장이자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CEO로 꼽히는 하워드 슐츠가 신간 《그라운드 업》을 출간했다. 이 책은 전작 《온워드》 이후 8년만의 신작으로, 오늘날 우리 사회의 리더, 기업, 시민이 무엇을 해야 하는가를 이야기한다. 슐츠는 이 책을 통해 빈민가에서 자란 자신의 성장 과정을 최초로 공개하며, 스타벅스를 통해 사회적으로 의미 있는 일을 하고자 애썼던 경험을 상세히 기록했다.
저자소개
저자 : 하워드 슐츠
저자 : 하워드 슐츠
Howard Schultz
스타벅스 명예회장. 1953년 뉴욕 브루클린에서 태어났다. 학창시절 임대아파트에서 자라며 가난이 무엇인지 몸으로 부딪히며 배웠다. 스포츠에 탈출구가 있다는 생각으로 미식축구에 전념했고, 노던미시건대학교 미식축구팀에 합류하려고 했으나 테스트에서 떨어졌다. 어떻게든 학교에 붙어 있어야 한다는 생각으로 연방정부의 학자금 대출을 받고 바텐더 아르바이트를 하며 대학 공부를 마쳤다. 정말 어려울 때는 피를 팔기도 했다.
가족 중 처음으로 대학을 졸업한 후 영업사원으로 일하던 중 미묘한 커피 맛에 반해 작은 커피 회사인 스타벅스에 마케팅 책임자로 합류했다. 4년 뒤인 1986년 이탈리아 스타일의 에스프레소 바를 열기 위해 스타벅스를 떠나 ‘일 지오날레’를 열었고, 1987년 스타벅스를 인수하며 CEO가 되었다.
스타벅스를 운영하면서 파트타이머를 포함한 전 직원에게 건강보험을 제공하고 학비를 지원하며 주식을 나눠주는 등 파격적으로 여겨지는 정책을 도입하면서 사회에 의미 있는 변화를 일으키기 위해 힘썼다. 스타벅스는 하워드 슐츠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전 세계 2만 8,000개 가 넘는 매장을 운영하는 세계 최대의 커피 회사로 성장했으며, 매년 《포춘》이 선정하는 존경받는 기업 명단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저자 : 조앤 고든
Joanne Gordon
전 《포브스》 기자로, 25년 넘게 비즈니스와 리더십에 관한 글을 쓰고 있다. 2011년 하워드 슐츠와 함께 《온워드》를 집필하는 등 8권의 책을 펴냈다.
역자 : 안기순
이화여자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 교육대학원에서 영어교육을 전공했다. 미국 워싱턴대학교에서 사회사업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시애틀 소재 아시안카운슬링앤드리퍼럴서비스The Asian Counseling & Referral Services에서 카운슬러로 근무했으며 현재는 바른번역에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면서 독자의 눈과 귀에 즐거움을 안기는 섬세한 번역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주요 번역서로 《쇼터: 하루 4시간만 일하는 시대가 온다》, 《린 인》, 《돈으로 살 수 없는 것들》, 《로버트 라이시의 자본주의를 구하라》, 《알렉 로스의 미래 산업 보고서》, 《일론 머스크, 미래의 설계자》, 《마크 트웨인 자서전》 등 다수가 있다.
목차
서문
Part 1. 시작
01. 갈등
02. 새로운 세계
03. 다른 종류의 기업
04. 기본으로 돌아가자
05. 무기력
06. 모두 함께
Part 2. 의도, 그리고 의미의 재발견
07. 일의 존엄성
08. 선한 천사
09. 전쟁이 끝난 후
10. 자선활동이 아닙니다
11. 의도하지 않은 결과
12. 기업의 역할과 책임
13. 조국을 향한 사랑
14. 약속
15. 우분투
Part 3. 거리를 좁히는 일
16. 토론하는 문화
17. 제3의 장소
18. 가능한 일들
19. 뭐라도 시작해야 한다
20. 함께 덮을 담요
21. 일자리를 만드는 새로운 방법
22. 가족의 힘
23. 환영의 손길을 내밀다
24. 책임감
25. 더 나은 모습을 위하여
에필로그_ 고지에 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