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오카자키 다쿠마의 소설 『커피점 탈레랑의 사건 수첩』 제1권. 커피를 좋아하는 주인공 아오야마 마코토는 어느 날 ‘탈레랑’이라는 커피전문점에 들렀다가 ‘이상적인 커피’와 조우한다. 커피점 탈레랑의 바리스타는 기리마 미호시라는 젊은 여성이었다. 마코토는 미호시와 친해지며 탈레랑의 단골이 된다. 기리마 미호시에게는 커피 이외에도 특기가 있었는데, 그것은 바로 ‘추리’. 미호시는 주인공 일상 속에서 마주친 사건들을 멋지게 풀어 해결한다.
저자소개
저자 : 오카자키 다쿠마
저자 오카자키 다쿠마는 1986년생. 후쿠오카현 다자이후시 출생. 교토대학 법학부를 졸업하고 《커피점 탈레랑의 사건 수첩》으로 제10회 ‘이 미스터리가 대단해!’ 대상 히든카드상을 수상하며 데뷔했다. 본 작품의 히트로 일본에 ‘커피 미스터리’ 열풍을 불러일으켰다.
역자 : 양윤옥
역자 양윤옥은 일본문학 전문번역가. 히라노 게이치로의 《일식》 번역으로 2005년 일본 고단샤에서 수여하는 노마문예번역상을 수상하였다. 대표적인 번역서는, 아쿠타가와 류노스케의 《지옥변》, 다자이 오사무의 《인간실격》, 아사다 지로의 《철도원》 《칼에 지다》, 무라카미 하루키의 《1Q84》, 오쿠다 히데오의 《남쪽으로 튀어!》, 히가시노 게이고의 《붉은 손가락》 《매스커레이드 호텔》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등이 있다.
목차
프롤로그
제1장 사건은 두 번째 방문 때
제2장 비터스위트 블랙
제3장 유백색에 하트를 숨기다
제4장 바둑판 위의 추격전
제5장 past, present, f*****?
제6장 Animals in the closed room
제7장 다시 만난다면 당신이 내려준 커피를
에필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