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소개
저자 : 글렌 그린월드
저자 글렌 그린월드는 변호사 출신의 탐사보도 저널리스트. 〈가디언〉 기자로 일할 당시 에드워드 스노든으로부터 입수한 기밀문서를 바탕으로 미국 정부의 무차별 감시에 관한 세계적 특종을 보도했고, 이듬해 〈가디언〉에 퓰리처상을 안겨주었다. 2014년 24개국 동시 출간한 『더 이상 숨을 곳이 없다』가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와 아마존닷컴 ‘올해의 책’에 올랐다.
저자 : 알렉시스 오헤니언
저자 알렉시스 오헤니언은 매달 1억 명이 넘는 사람들이 사용하는 미국 소셜 뉴스 웹사이트 레딧reddit의 공동 창립자. 2년 연속 〈포브스〉 지 ‘30세 미만 IT 분야 명사 30인’에 선정되었다. 미국 의회의 온라인저작권침해금지법에 대한 공개적인 반대 캠페인을 벌여 ‘인터넷 장관Mayor of Internet’이라는 별명을 얻었고, 국내에는 ‘소셜 미디어에서 뜨는 방법’이라는 TED 강연으로도 알려져 있다.
저자 : 마이클 헤이든
저자 마이클 헤이든은 공군 4성 장군 출신으로 국가안보국 국장(1999-2005), 국가정보국 부국장(2005-2006)을 거쳐 중앙정보국 국장(2006-2009)을 역임했다. 무영장 감시 논란을 일으킨 NSA 감시 프로그램을 구축한 핵심 인물로, 현재 안보 자문회사인 처토프 그룹의 회장으로 있다. 한국과는 주한미군사령부 부참모장으로 근무한 인연이 있다.
저자 : 앨런 더쇼비츠
저자 앨런 더쇼비츠는 미국에서 가장 널리 알려진 법학자이자 변호사. 1967년 28세 하버드대 로스쿨 최연소 교수로 임용되어 2013년까지 교편을 잡았다. 15건의 살인 또는 살인 미수 사건을 맡아 13건을 승소했고, 아내를 살해한 혐의로 기소된 미식축구 스타 OJ 심슨의 변호로 널리 알려졌다. 다수의 책을 저술했는데 국내에는 『선제공격』, 『미래의 법률가에게』, 『최고의 변론』 이 소개되었다.
역자 : 오수원
역자 오수원은 서강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에서 페미니즘 관련 논문으로 석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파주에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역사, 정치, 경제, 소설, 예술을 비롯한 인문학에 관심이 많다. 옮긴 책으로 『악』, 『현대 과학. 종교 논쟁』, 『결심의 기술』, 『포스트 캐피털리즘』, 『도시 해킹』, 『우리는 이렇게 나이 들어간다』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