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인구와 투자의 미래

인구와 투자의 미래

저자
홍춘욱
출판사
에프엔미디어
출판일
2017-04-03
등록일
2018-02-22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교보문고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애널리스트 홍춘욱의 경제 팩트, 인구절벽 가설과 경제위기론의 진실!

‘58년 개띠’로 대표되는 한국 베이비 붐 세대의 선두 집단이 이제 곧 60세에 도달한다. 1957년부터 1974년까지 18년 동안 태어난 약 1,800만 명이 줄지어 은퇴기를 맞이하는 것이다. 이 거대한 인구 집단이 은퇴하면 우리 경제와 자산시장에 어떤 일이 벌어질까? 일본의 사례에 주목하는 사람들은 베이비 붐 세대가 은퇴하기 시작하는 시점부터 한국은 큰 어려움에 처할 것이라는 목소리를 내고 있다. 그들이 은퇴하면 생산활동인구가 감소하고, 경제가 어려워지며, 결국 부동산 등 자산시장의 몰락으로 이어질 것이라는 이야기다. 과연 그럴까?

이 책 『인구와 투자의 미래』의 저자이자 조선일보와 에프엔가이드가 ‘가장 신뢰받는 애널리스트’로 선정한 키움증권 홍춘욱 박사는 다연코 아니라고 말하고 있다. 저자는 체험담이 아니라 각종 데이터와 통계, 거시적인 세계 경제의 흐름 등 그 근거를 들어 살펴본다. ‘퍼펙트 스톰’이나 ‘외환위기’ 등 선정적인 전망으로 ‘인구절벽 공포’를 부추기는 ‘선지자’들에 대한 팩트 폭격이다.

인구감소보다 중요한 것은 자산시장의 버블 여부다. 저자는 일본의 자산시장이 붕괴한 것은 인구감소가 아니라 그동안의 자산시장 버블이 꺼졌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그러나 현재 한국 인구 특성이나 자산시장 특성으로 봐도 은퇴 세대는 시장을 떠받칠 세력이 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저자는 시장분석에만 그치지 않고 한국 자산시장의 여력, 인구 동학, 정책 측면 등을 차분하게 분석해 제시한다. 또한 저금리 시대에도 가능한 복리투자의 방법, 자산시장의 상관관계를 고려해 위험을 분산하는 포트폴리오 투자의 요령 등을 안내한다. 특히 투자자 성향과 자산 상태를 고려해 공략 가능한 상품과 투자 방법, 고배당주와 미국 리츠(REITs) 상품의 특성까지 상세히 설명해 큰 흐름을 읽고 이를 투자에 활용하는 방법을 충실하게 담았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