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매력적인 질문으로 상대방이 말하게 하라
『말솜씨가 훌륭하지 않아도』는 저자가 다년간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상황별, 상대방 유형별 질문법을 자세히 알려준다. 질문의 내용과 대화할 때의 태도, 상대방의 말에 반응하는 방법을 비롯해, 예상치 못한 답변이 나왔을 때의 대처법과 대화가 끊어지지 않고 더욱 무르익을 수 있도록 적절한 타이밍에 질문거리를 찾아내는 요령, 호감을 사는 질문을 통해 상대방과 가까워지는 방법까지 총망라하고 있다.
누구나 겪어봤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질문의 방법을 매우 구체적이고 실용적으로 소개하고 있으므로 내성적인 성격 탓에 인간관계나 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은 물론, 영업 전선에 막 뛰어든 사람부터 상사나 부하 직원과 잘 지내고 싶은 직장인, 친구나 이성에게 호감을 사고 싶은 학생까지 두루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 와타세 겐
저자 : 와타세 겐
저자 와타세 겐은 사일런트 세일즈 트레이너(말하지 않는 영업 교육 전문가)이자 픽트워크스 대표이사.
어려서부터 낯가림이 심해 학창시절 반에서 가장 말수가 적었다. 메이지대학 졸업 후 정밀기기 업체를 거쳐 ㈜리크루트에 입사, 자신만의 독특한 ‘말하지 않는’ 영업 방식으로 입사 열 달 만에 전국 실적 1위를 차지했다.
1994년에는 디자인회사 픽트워크스를 설립해 광고와 잡지를 중심으로 제작물을 총괄했다. 이후 사업 분야를 영업사원 교육으로 변경해 일본생명보험, 미쓰비시도쿄UFJ은행 등 유수의 기업을 대상으로 컨설팅과 연수, 강연을 실시하고 있다. 최근에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말주변이 없는 사람들을 위해 화법 세미나도 개최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내성적인 영업사원의 판매 비결》, 《내성적인 사람을 위한 대화법》, 《말하지 않는 영업 기술》, 《초일류 고객의 말문을 여는 대화법》, 《속마음을 털어놓게 하는 질문 세 가지》, 《마음을 흔드는 영업의 법칙》 등이 있다.
홈페이지: http://www.pictwork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