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보통 사람의 눈으로, 보통 사람의 궁금증으로 접근하는 경제 문제
진행 기간 2년 6개월, 총 스트리밍 1,000만 회를 넘긴 생활밀착형 경제 팟캐스트 [경제브리핑 불편한 진실]은 자본에 휘둘리지 않고 있는 그대로의 진실, 특히 기업과 정부가 불편해할 만한 이슈들을 보통 사람의 눈으로 읽고, 보통 사람의 궁금증으로 접근하여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 책 《누가 내 월급을 훔쳤을까?》는 청취자들의 답답한 속을 뻥 뚫어준다는 호평을 받았던 팟캐스트 방송 진행 방식을 그대로 책으로 옮겨 경제의 불편한 진실에 접근합니다. 하나의 경제 이슈에 대한 다양한 시각으로 우리가 놓치고 있던 경제의 이면을 유쾌하게 잡담하듯, 하지만 명쾌하고 날카롭게 파헤칩니다. 《누가 내 월급을 훔쳤을까?》를 읽는 동안 독자들은 눈으로 팟캐스트 방송을 듣는 신기한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저자소개
저자 : 이국명
저자 : 이국명
저자 이국명은 ‘뜨거운 가슴과 차가운 머리.’ 위대한 경제학자 알프레드 마샬의 가르침을 배우기 위해 경제학에 도전했습니다. 대학원 석사과정까지 마쳤지만 머릿속에 남은 것은 뜨끈할 정도로 복잡한 숫자 밖에 없었죠. 혹시나 하는 마음에 여러 신문사 등에서도 주로 경제·산업분야를 취재했지만 가슴은 갈수록 차가워졌습니다.
경제학에 대한 실망감이 커질 대로 커질 때쯤 운 좋게도 [경제브리핑 불편한 진실]이라는 팟캐스트를 시작했습니다. 이후 매일 같이 애청자들을 만나며 난해한 숫자로 실드를 치고 있는 경제의 안개를 한 꺼풀씩 벗겨내는 재미에 푹 빠져 있습니다. 보물 같은 두 아이에게 사람 사는 세상을 보여주기 위해 오늘도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를 속으로 되뇌는 중입니다.
2011년 《해봤어》란 책을 펴낸 바 있습니다.
저자 : 박성훈
저자 박성훈은 박찬호가 메이저리그에서 멋진 활약을 하는 것에 반해서 스포츠신문 기자가 됐지만 좋아하는 게 직업이 되니 살짝 괴로웠습니다. 그렇게 기자 생활만 14년을 하다가 팟캐스트를 병행하는 PD라는 새 직업을 얻게 됐습니다.
야구, 볼링, 당구, 테니스, 배구, UFC, WWE 등 결이 맞지 않는 다양한 스포츠 마니아이면서 연필, 자동차, 비누, 치약 그리고 책을 사랑하는 40대 ‘잡탕맨’입니다. 더불어 짜증나는 일, 비겁한 일, 더러운 일, 치사한 일과 같이 한국의 졸부들이 마음대로 저지르는 졸렬한 행동과 그 배경에 관심이 많은 ‘호기심돌이’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