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전세계 2만명 산업별 전문가의 미래통찰
비즈니스 판도를 바꿀 35가지 와이즈 트렌드
당신의 미래를 준비하라!
앞으로 10년, 산업별 전문가가 분석한 핫이슈와 빅트렌드 분석!
분야별 과저-현재-미래를 잇는역사적 미래전망을 통한 구체적인 미래전망!
고급 내부정보를 통한 탁월한 미래 예측!
전 세계 2만 명의 산업별 전문가의 집단지성으로 만들어진 〈트렌즈〉지는 과거-현재-미래를 잇는 역사적 진행 과정과 미래 전망을 구체적인 통계와 지표를 근거로 제시하고 있다. 유망 직종을 파악하고 진출하려는 예비 경영인과 기존 시장에서 생존법을 모색하고 신규 시장을 탐색하는 기업에게 특히 내부자의 고급 정보는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세계적인 핫이슈와 빅트렌드를 생활문화, 산업과 경제, 노동과 일자리, 정보통신과 과학, 글로벌 세계 동향 이렇게 5개의 파트로 나누어 정리했다. 개인주의의 부상의 숨겨진 의미, 자율주행 자동차가 변화시킬 15가지 미래 예측, 일의 미래를 재정의하는 인간-컴퓨터 ‘슈퍼마인드’, 저지구 궤도 위성에서 고도 비행 드론까지 새로운 인터넷 접속 서비스, 그리고 전 세계 의료 산업을 뒤흔들 ‘가치 기반 의료’ 등 35가지 산업별 비즈니스의 과거-현재-미래를 살펴볼 수 있다. 이 책을 통해 변화무쌍한 비즈니스 세계에 필요한 생존전략을 모색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 트렌즈지 특별취재팀
???? : 트렌즈지 특별취재팀
〈트렌즈〉지는 전 세계 2만여 명의 전문가들이 사회, 경제, 기술, 소비 트렌드에 대한 각자의 의견과 자료를 공유해 기사로 작성하고 구독자들에게 제공하는 ‘집단지성을 활용한 트렌드 전망서’다. 이 잡지는 세계 최고 미래학 연구기관인 세계미래학회와 〈더 퓨처리스트(The Futurist)〉지에서 활동하고 있는 이들이 모여 만든 것으로, 각 기사들은 지구촌의 현재를 반영하거나 5~10년 이후의 미래 트렌드를 예측하기도 한다. 〈트렌즈〉지를 구독하는 기업들로는 대표적으로 구글, 애플, 알리바바, 마이크로소프트, P&G, 보잉 등이 있으며, 미국 CIA, FBI 등 정보기관과 백악관, 펜타곤 등도 포함돼 있다.
〈트렌즈〉지 특별취재팀의 책으로 《10년 후 부의 미래》, 《10년 후 일의 미래》, 《10년 후 시장의 미래》와 《2018~2028 핫이슈 빅트렌드》가 있다.
???? : 권춘오
글로벌 트렌드Global Trends, 미디어 브리핑스Media Briefings, 북써머리 등 해외·국내 지식정보 데이터베이스 〈북집BookZip〉 편집장을 거쳐 현 대표이사로 활동 중이다. 현재 매일경제신문 인터넷과 함께 MK지식클럽을 공동 운용하고 있다. 美 워싱턴 포스트The Washington Post 산하 세계적인 외교 전문지 〈포린 폴리시Foreign Policy〉 한국어판 편집국장을 역임했고, DBR동아 비즈니스 리뷰에서 해외도서 프리뷰preview 칼럼니스트로 활동했다. 《의사결정 불변의 법칙》, 《실험 경제학》, 《2018~2028 핫이슈 빅트렌드》 등 50여 권의 서적을 번역했고, 일본 PHP연구소에서 《明日からは兵士》를 출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