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듣도 보도 못한 B급 인생들의 초특급 성공 전략
‘또라이’는 문제아, 악동 등을 뜻하는 비속어지만, 최근에는 권위에 주눅들지 않고 관습에 굴복하지 않으며 자기가 하고 싶은 것, 옳다고 믿는 것을 어떤 어려움 속에서도 밀어붙이는 사람에게 긍정적인 의미로 쓰이고 있다.
『또라이들의 시대』저자인 알렉사 클레이와 키라 마야 필립스는 여러 단체와 기업에서 일하는 동안 사회 변화의 수천 가지 모델을 접하면서 자유롭고 유연한 비주류 경제권의 힘을 확인했다. 두 사람은 이를 입증하기 위해 자료를 수집하고 5000여 건의 사례를 분석했다. 그리고 이 가운데 가장 특별한 사례 30여 가지를 모아 책으로 엮었다. 갱단, 예술가, 복제품 생산자, 사회적 기업가 등 수많은 창조적 또라이를 심층 취재하고, 그들이 어려운 조건 속에서 어떻게 사업을 키우고, 운영하고, 확산시켰는지, 그리고 우리가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를 자세히 밝히고 있다.
그들은 기존 제도와 관습, 직종에 얽매이지 않고 당당하게 자신을 드러내며 새로운 아이디어를 과감하게 실행하는 사람이 성공하는 세상이 왔음을 증명하고 있다. 모두가 비슷비슷한 세상에서 가장 나답게 사는 것이 가장 확실한 성공 전략인 것이다. 주위 시선이 가장 큰 스트레스인 우리 사회에는 더욱 긍정적인 또라이 정신이 필요하지 않을까?
저자소개
저자 : 알렉사 클레이
저자 알렉사 클레이 Alexa Clay는 미국 동부 아이비리그 명문대 중 하나인 브라운 대학교에서 과학사와 국제 개발학을 복수 전공했으며, 영국 옥스퍼드 대학교에서 경제사로 석사 학위를 받았다. MIT 미래 금융 연구팀에서 연구원으로 일했다. 전 세계 지식인 및 기업인들과의 두터운 인맥을 바탕으로 여러 비영리 단체를 조직하고 활발하게 활동해 왔다.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사회 혁신 기업가(Social Entrepreneur)들을 지원하는 글로벌 단체 ‘아쇼카’에서 수석 디렉터로도 일했다. G20 재무 장관 모임의 재무 관련 컨설턴트를 역임했다.
저자 : 키라 마야 필립스
저자 키라 마야 필립스 Kyra Maya Phillips는 이스라엘 최고 명문대 중 하나인 IDC 헤르츨리야 대학교에서 외교학과 국제 분쟁 해결을 전공했으며, 런던정경대(LSE)에서 국제 정치학으로 석사 학위를 받았다. 영국 4대 일간지 중 하나인 [가디언]에서 환경 전문 기자로 일한 바 있다. 이후 런던에 있는 지속 가능 발전을 위한 경영 연구소 ‘서스테이너빌러티’의 수석 컨설턴트로 일하며 바클리스, 나이키 같은 세계적인 회사는 물론 기술 스타트업 회사나 사회적 기업 등 다양한 회사와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현재는 시스템 변화와 혁신에 관한 네트워크 기반의 컨설팅 업체 ‘포인트 피플’을 설립하고 이사로 재직하고 있다.
역자 : 최규민
역자 최규민은 서울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조선일보 경제부 기자로 일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중국이 뒤흔드는 세계》가 있다.
목차
역자 서문―위대한 성공과 평범한 삶을 결정하는 아주 작은 차이
저자 인터뷰―“이제 위대한 기업에게 배우는 성공은 지겹지 않나요?”
서문
왜 이들을 주목해야 하는가― 아무리 어려운 상황에서도 어떻게든 원하는 것을 이루어 내는 사람들
1부 근면과 절제로 성공하는 시대는 끝났다
1장 자기만의 방식으로 세상을 바꾸는 사람들
2부 하버드에서도 배울 수 없는 창조적이고 파괴적인 성공의 기술 5
2장 허슬―안 되는 것도 어떻게든 되게 만든다
3장 복제 ― 남의 아이디어가 더 좋다면 과감하게 베껴라
4장 해킹―세상의 모든 것들을 나에게 가장 유리한 것으로 바꾼다
5장 도발―당연해 보이는 모든 것에 도전하라
6장 방향 전환―꼭 필요한 사람들을 내 편으로 만드는 기술
3부 무시하지 마라 ? 이들의 상상은 곧 현실이 된다
7장 비주류로 성공한 이들이 말하는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한 가지
결론―진짜로 세상이 바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