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뭐라도 될 줄 알았지
- 저자
- 이재익
- 출판사
- 중앙북스
- 출판일
- 2016-10-05
- 등록일
- 2017-10-17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71MB
- 공급사
- 교보문고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아, 기술 배워야 하나? 이민이라도 가야 하나?
아, 기술 배워야 하나? 이민이라도 가야 하나?
10대엔 열심히 공부해서 대학에 가고, 20대엔 열심히 스펙을 쌓아 취직을 하고, 30대쯤엔 결혼을 하고 가정을 꾸려야 하며, 40대가 되면 무언가를 이뤄야 한다. 어린 시절 방학 생활계획표를 짤 때만 해도, 계획대로만 하면 어른이 됐을 때 뭔가 ‘대단한 사람’이 되어 있을 줄 알았다. 하지만 인생이 그런가. 어느 날 문득 거울을 봤을 때 거울 속 내 모습이 낯설게 느껴지지는 않는가.
이 책 《뭐라도 될 줄 알았지》는 대략 마흔, 대략 인생의 절반쯤 살아온 아재 셋의 고민을 담았다. 유쾌하고 때론 격한 입담으로 유명한 화제의 팟캐스트 〈씨네타운 나인틴〉의 3PD 이재익, 이승훈, 김훈종이 그 주인공이다. 이 책은 단순히 40대 아재들의 고민에서 그치지 않는다. 생각해보자. 지금 당신의 나이가 몇이든 사춘기 시절 하던 고민에서 크게 벗어나 있지 않다는 사실을.
이 책에서 저자들은 인생의 변곡점에서 때로 이불킥을 하며, 때로 소주 한잔을 기울이며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하고픈 이야기들을 진솔하게 담았다. 각각의 글에는 그간 인생 수업을 통해 배우고 놓친 것들을 떠올리며 학창시절 과목명을 붙여봤다.
삶을 돌아보고 인생 고민을 털어놨다고 해서, 이 책이 너무 진지하거나 때로 교조적일 거라는 생각은 금물이다. 어떤 상황에서도 유쾌함을 놓치지 않는 것은 저자들의 가장 큰 장점이다. 이 또한 저자들의 삶의 자세 중 하나다. 이 책을 통해 우리는 때로 시답지 않은 농담 속에서도, 세상 아무짝에도 쓸데없는 이야기 속에서도 동시대를 사는 이들과 이야기를 공유함으로써 자연스레 얻는 그 무언가가 있음을 깨닫게 될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 이재익
저자 : 이재익
저자 이재익은 좋아하는 게 너무 많은 남자. 월간 〈문학사상〉으로 등단해 《서울대 야구부의 영광》, 《아버지의 길》을 비롯해 30여 권의 소설과 에세이를 펴냈고, 영화 시나리오도 몇 편 썼다. 네이버에서 웹소설을, 〈한겨레신문〉에서 칼럼을 몇 년째 연재 중이다. SBS PD로 입사해 여러 프로그램을 연출했고, 현재는 〈윤형빈, 양세형의 투맨쇼〉를 연출하고 있다. 팟캐스트 〈씨네타운 나인틴〉과 SBS 파워FM 〈씨네타운 S〉를 이승훈, 김훈종과 함께 진행하고 있으며, 이 책은 그들과 함께 쓴 세 번째 책이다.
저자 : 이승훈
저자 이승훈은 험한 산은 오르지 않는다는 것을 모토로 하루하루 재미 보기에 급급한 남자 사람. 2002년 한일 월드컵의 열기를 뒤로하고 SBS 예능국 PD로 입사해, 지금은 라디오 PD이자 웹툰 작가로 살고 있다. 웹툰작으로 〈이별의 품격〉과 〈아이돌 연구소〉가 있다. PD로서 여러 프로그램을 거쳐 현재는 〈붐의 드라이빙 클럽〉을 연출하고 있다.
저자 : 김훈종
저자 김훈종은 중국은커녕 대만에도 발 한번 못 붙여본 사짜 중국 전문가. 《삼국지》를 사랑해서 중어중문학과에 입학했지만, 중국어를 잘하기는커녕 남들 다 본다는 HSK도 한 번 본 적이 없다. 자연을 사랑해서 《월든》을 늘 끼고 살지만, 정작 캠핑 가서는 친구가 다 쳐놓은 텐트에서, 다 구워놓은 삼겹살을 먹으며 벌레가 많다고 투덜대는 도시 남자다. SBS 텔레비전 PD로 입사했지만, 천직인 라디오 PD로 훨씬 더 행복하게 살고 있다. 여러 프로그램을 거쳐 현재 〈최화정의 파워타임〉을 연출하고 있다.
목차
이재익의 수업시간
조회시간
내가 운동을 하는 이유(체육시간)
진짜 사회생활을 잘하는 사람(사회시간)
명대사 세 개쯤은 가슴에 품고 살자(국어시간)
숫자의 감옥에서 벗어나 숫자의 숲으로(수학시간)
어느 부도덕한 소설가의 도덕론(도덕시간)
행복은 선율 사이에 숨어 있다(음악시간)
우리 인생에서 특별활동은 매우 중요하다(특별활동)
남자의 적은 무엇인가(교련시간)
우리는 결국 식물이 된다(생물시간)
종례시간
이승훈의 수업시간
조회시간
말 잘하는 남자가 멋있다(국어시간)
나는 왜 정치에 집착하는가(정치시간)
사람은 돈이 있어야 힘이 나는 거야(경제시간)
오늘도 내가 폭음과 폭식을 하는 이유(점심시간)
나는 왜 역사를 공부하는가(국사시간)
거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은 없다(생물시간)
운동만큼 인생에서 무언가를 확실히 보장해주는 건 없다(체육시간)
도구가 아니라 지식이 필요하다(영어시간)
아… 기술 배워야 하나(기술시간)
종례시간
김훈종의 수업시간
조회시간
남자! 내려놓을 줄도 알아야 한다(사회시간)
한 박자 쉬는 박자감이 필요하다(국어시간)
인생에도 수학적 사고가 필요한 순간이 있다(수학시간)
남자, 꿈꿀 자유를 얻어라(음악시간) |경주마처럼 앞만 보지 말 것(체육시간)
더 많은 맥주병이 너에게 행복을 주리니(물리시간)
어찌할 수 없음을 받아들일 것(미술시간)
때로는 간이 배 밖으로 나올 때도 있어야 한다(생물시간)
삶과 죽음을 양손에 쥐고 균형을 잡을 줄 알아야 한다(도덕시간)
종례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