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져버린 사소한 거짓말
이 모든 것은 사소한 거짓말에서 시작되었다!
《허즈번드 시크릿》의 저자 리안 모리아티의 소설 『커져버린 사소한 거짓말』. 니콜 키드먼, 리즈 위더스푼 주연의 HBO TV 미니시리즈로 제작되어 방영 예정인 이 작품은 같은 예비 초등학교에 아이를 등교시키게 된 세 여인을 둘러싼 사소한 거짓말이 불러온 미스터리한 살인 사건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한 아이가 다른 아이를 괴롭히는 일에서 시작된 아이들 싸움이 점차 어른들의 싸움으로 걷잡을 수 없이 번져가는 과정을 통해 우리 주변에서 흔히 벌어지는 인간 군상의 모습을 그대로 풍자한다.
홀로 아이를 키우며 사는 스물네 살의 싱글맘 제인. 과거의 상처받은 기억에서 필사적으로 도망치기 위해 5년 전 아들이 태어난 이후로 같은 장소에서 6개월 이상을 살지 않았다. 그런데 아름다운 피리위 반도가 제인을 끌어당긴다. 마침내 자신이 정착할 곳을 찾았다고 생각한 그곳에서 제인은 거침없는 매들린과 아름다운 셀레스트와 친구가 된다.
서로 다른 환경에서 전혀 다른 인생을 살며 각자 비밀을 간직하고 있는 세 여인이 만나 친구가 된 날, 아이들의 예비 초등학교 설명회에서 예상치 못한 불미스러운 폭력 사건이 일어난다. 그리고 그 자리에서 제인의 아들 지기가 한 여자 아이의 목을 졸랐다는 의심을 받게 된다. 절대로 아무 짓도 하지 않았다며 부인하는 아들의 말을 믿고 싶어 하면서도 알 수 없는 불안감에 휩싸이는 제인.
자신의 편이 되어주는 매들린과 셀레스트로 인해 힘을 얻지만, 이로 인해 세 여인과 다른 학부모들 사이의 골은 깊어진다. 아이들을 둘러싸고 시작된 사소한 갈등이 점점 어른들 싸움으로 번져가고, 속삭이듯 퍼져나가던 은밀한 말들은 점차 오해와 악의로 가득 찬 소문이 된다. 진실이 온통 거짓으로 물들어가던 그때 초등학교에서 살인까지 벌어지는데……. 과연 이들 중 누가 누구를, 어떻게, 무슨 이유로 살해하게 된 것일까? 과연 베일에 싸인 그녀들의 비밀은 무엇이며, 이들이 남긴 거짓말의 파장은 어떤 결과를 초래하게 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