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현재 ‘아시아에서 가장 성공한 카피라이터’라는 수식어가 따라다니는 광고기획자이자 작사가이며 유명 강사인 저자는 지금까지 18년간 말과 글로 먹고 살아오면서 알아낸 자신만의 화술 비법을 모아, 실전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실용서로 집필했다. 이 책은 일본에서만 78만 부가 팔리면서 3년 연속 비스니스서 Top10에 선정되기도 했던 초특급 베스트셀러 《전달의 기술》의 후속작이기도 하다.
과거 자신의 생각을 말과 글로 전달하는 데에 무척이나 서툰 사람이었던 저자는 ‘말에도 조리법이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난 뒤 인생이 180도로 달라졌다고 고백한다. 저자는 자신이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터득한 성공 경험을 토대로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으면서도 효과적인 대화의 핵심 비법인 ‘말 조리법’을 착안해낸다. 비용도 노력도 가장 적게 들지만 가장 단시간 내에 효과를 볼 수 있는 기술이자 자신이 18년 동안 익힌 전달법 노하우를, 최단시간에 배우고 실천할 수 있도록 핵심 조리법으로 만들어 전하고자 한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 사사키 케이이치
저자 사사키 에이이치는 일본의 카피라이터, 작사가, 대학 강사. 지금까지 18년 동안 말과 글로 먹고 살아왔다. 조치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하고 대형 광고회사 하쿠호도(博報堂)를 거쳐서 주식회사 우고카스를 설립했다. 과거 말과 글을 잘 전달하지 못하던 때 카피라이터 업무를 맡으면서 스트레스로 인해 1년 만에 체중이 10킬로그램이나 증가하는 등 어려움을 겪었다. 오랜 기간 마음고생을 하던 중 말을 전달하는 데에도 ‘기술’이 있음을 발견, 그 이후로 인생이 완전히 바뀌었다. 그의 첫 번째 책 《전달의 기술》이 일본 서점에서 종합 1위에 오르면서 78만 부가 팔리는 베스트셀러가 된 것도 그중 하나다. 그리고 그 전달법의 핵심 비법을 뽑아서 실전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실용서로 재탄생시킨 두 번째 책 《인생이 바뀌는 말습관》 역시 11만 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면서 큰 주목을 받았다. ‘칸 국제광고제’에서 금상을 포함해 3년 연속 수상, ‘원쇼 국제광고제(One Shoe Design)’에서 일본인 최초로 금상,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에서 금상, ‘AIM 어워드’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했으며, 일본에서 인기를 끈 광고 다수를 제작했다. 또한 작사가로도 활동하며 일본 오리콘 차트에서 두 번이나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토요타자동차를 비롯한 여러 기업과 도쿄대학, 조치대학 등 여러 대학에서 250회 이상의 ‘전달의 기술’ 강연을 했으며, 일본을 대표하는 TV방송에도 출연해 활약하는 등 말과 글을 통해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올리는 기술을 전파하는 데에 힘쓰고 있다.
역자 : 황선종
역자 황선종은 한국외국어대학교 사학과, 일본 다이토분카대학 일본어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 일본어학 석사과정을 수료했다. 현재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집짓기 해부도감》, 《가게 해부도감》, 《최고의 집을 만드는 공간 배치의 교과서》, 《건축가, 빵집에서 온 편지를 받다》, 《성공하는 인생은 고독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하버드 합격기준》, 《독서력》, 《이익의 90%는 가격 결정이 좌우한다》, 《독불장군 상대하기》, 《심리 조작의 비밀》 등이 있다.
목차
프롤로그: 말습관이 바뀌면 당신의 인생도 달라진다
제 1장 / 완벽하게 몸에 익히자!
‘노’를 ‘예스’로 바꾸는 기술
인생이 술술 풀리는 전달법은 따로 있다
‘예스’를 받아낼 가능성을 20~30% 끌어올린다
수많은 실천 사례를 읽으면서 몸에 익힌다
‘노’를 ‘예스’로 바꾸는 기술 3단계
‘예스’로 바꾸는 7가지 방식 실천 사례
① 상대가 좋아하는 것 파악하기
② 싫어하는 것을 피하도록 유도하기
③ 선택의 자유 주기
④ 인정받고 싶어 하는 욕망 채워주기
⑤ 상대를 콕 집어 한정하기
⑥ 팀워크화하기
⑦ 감사하기
<실황중계 1> ‘노’를 ‘예스’로 바꾸는 전달의 기술 강의
제 2장 / 완벽하게 몸에 익히자!
‘강한 말’을 만드는 기술
마음을 움직이는 말 조리법은 따로 있다
사람을 움직이는 인물은 ‘강한 말’을 갖고 있다
‘강한 말’을 만드는 8가지 기술 실천 사례
① 서프라이즈 말 넣기
② 갭 만들기
③ 적나라하게 표현하기
④ 반복하기
⑤ 클라이맥스 만들기
⑥ 숫자로 제시하기
⑦ 조합하기
⑧ 최고임을 내세우기
<실황중계 2> ‘강한 말’을 만드는 전달의 기술 강의
에필로그: 닫혀 있던 인생의 문을 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