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고트 마운틴

고트 마운틴

저자
데이비드 밴
출판사
아르테
출판일
2015-06-04
등록일
2015-10-19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교보문고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열한 살. 나는 온몸이 피 투성이가 되어서야 비로소 어른이 되었다."

세계 유수의 문학상 15개를 수상한 미국 현대문학의 젊은 거장 데이비드 밴 장편소설 『고트 마운틴』. 전작 《자살의 전설》에서 아버지를 비롯한 가족관계에서 시작된 인간의 문제와 상처를 다루었던 저자는 이번 작품에서 문명과 질서의 내부에서, 그리고 그 밖에서 바라보는 인류와 인간의 본질, 실존에 대해 끊임없이 질문하고 투쟁한다. 원시의 공간과도 같은 고트 마운틴 안에서 벌어지는 이틀간의 이야기를 따라가는 동안 책의 마지막 장을 넘길 때까지 긴장을 늦출 수 없게 만든다.

1978년 가을, 열한 살 소년은 할아버지와 아버지, 아버지의 친구와 함께 매년 치르는 의식과도 같은 사슴사냥을 떠난다. 고트 마운틴, 수백 년의 시간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소나무가 자라는 곳. 태초의 시간이 흐르는 동시에 멈추어 있는 곳. 어둠과 빛이 공존하는 곳. 그리고, 사냥이 허용되는 원시의 공간으로.

사냥, 그것은 열한 살의 ‘나’에게 매혹적인 어른의 세계이다. 라이플, 그 쇠와 나무의 감촉, 어린 몸이 반동에 튕겨져나가도록 방아쇠를 당기는 순간의, 허락된 살인이 주는 쾌감. 사슴 사냥으로 어른이 된 '나'는 피할 수도 있었던 살상을 하고, 원하지 않으면서도 무언가를 죽이는 살인의 과정을 통해 인간이 된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