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하나님의 은혜 안에서 정의를 실천하는 길!
크리스천들이 가난한 이들을 향한 긍휼이 끓어넘치는 삶을 살아가도록 이끌어주는 『정의란 무엇인가』.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목회자로 손꼽히는 팀 켈러는 이 책에서 성경의 하나님이 다른 종교의 신들과는 달리 연약하고 어려운 이들을 위해 정의를 실현하는 분이었다고 이야기한다. 더불어 불의, 불법, 불공평이 만연한 오늘날의 세상에서도 하나님의 사랑을 밑바탕으로 한 선행을 베풀어야 하는 이유를 일깨워준다. 이를 통해 탐욕이 넘치는 이 시대를 살아가는 크리스천들은 개인의 구원과 사회적 책임 사이에서 해답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 팀 켈러
저자 팀 켈러(Timothy Keller)는 달라스 윌라드가 이 시대에 가장 주목할 목회자로 손꼽은 탁월한 설교자이자 최근 미국 기독교 지도자들이 뽑은 ‘가장 영향력 있는 목회자’ 중의 한 사람이다. 팀 켈러는 뉴욕 맨해튼 리디머 장로교회 담임목사다. 1989년 50명의 성도와 함께 시작한 교회는 현재 매주 8천여 명의 성도가 함께하는 교회로 성장했다. 그는 거대 도시 뉴욕에 사는 방황하고 회의에 빠진 젊은이들을 하나님 앞으로 인도하기 위해 그들의 고민과 의문에 진지하게 공감해 주고 성실하게 답하고 있다. 매주 3만여 명 이상이 교회 웹사이트를 통해 그의 설교를 듣고 있으며, 그의 설교는 지역을 뛰어넘어 큰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또한 그는 2001년에 ‘교회 개척 센터’를 세워 100여 교회의 개척을 돕고 있다. 지금도 전 세계 목회자들이 그의 사역 방식을 배우기 위해 꾸준히 뉴욕을 찾고 있다. 펜실베이니아 주에서 태어나고 성장했으며 버크넬 대학을 졸업하고 고든 콘웰 신학교와 웨스트민스터 신학교에서 공부했다. 국내에 소개된 저서로는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살아 있는 신」과 「마르지 않는 사랑의 샘」 (이상 베가북스) 등이 있다.
역자 : 최종훈
역자 최종훈은 대학을 졸업하고 지금까지 줄곧 잡지사와 출판사에서 취재, 기획, 번역 등 글을 짓는 일을 했다. 여행하고 사진 찍는 일을 일상의 즐겨찾기에 넣어 두고 있다. 번역한 책으로는 「래디컬」, 「닉 부이치치의 허그」, 「성경에서 만난 내 인생의 멘토」, 「믿음 연습」 (이상 두란노) , 「하나님은 너를 포기하지 않는다」 (포이에마) , 「기도」 (청림출판) , 「나는 크리스천입니다」 (생명의말씀사) 등이 있다.
목차
프롤로그 _ 왜 정의를 말하는가
1부 뿌리칠 수 없는 네 가지 도전
1. 공의를 행하고 있는가
- 이제 교회만이 누리는 샬롬은 그만두라
2. 구약의 모세율법을 버렸는가
- 번제보다 정의가 시급하다
3. 예수님의 삶을 잊었는가
_ 내 구원에만 몰두하고 있는 우리 시대 기독교
4. 당신의 이웃은 누구인가
_ 왜 사마리아인을 위해 기도만 하고 있는가
2부 사랑과 정의는 입 맞출 수 있는가
5. 사랑과 정의가 입 맞출 때, 관대한 정의가 이루어진다
_ 은혜 받은 사람만이 정의를 이룰 수 있다
6. 멍들어도 몸으로 살아 내라
_ 공허한 말은 이제 그만!, 가난한 이들의 필요를 실제적으로 채우라
7. ‘우리’만의 세상에서 벗어나라
_ 비그리스도인과도 협력하라
8. 모두의 샬롬을 위해 낮은 자리로 가라
_ 하나님이 꿈꾸시는 세상을 향한 첫걸음을 내딛으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