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여자 혼자 시베리아 철도 여행』은 도쿄의 평범한 직장에서 근무하던 저자 ‘히로’가 사표를 던지고 덜컥 유라시아 대륙을 7개월 동안 여행하던 중, 상트페테르부르크에 도착해 모스크바-예카테린부르크-이르쿠츠크-하얼빈-베이징까지 11일간의 시베리아 횡단 열차 여행기를 담은 책이다. 열차에 오르기 전후로 러시아의 주요한 볼거리와 꼭 먹어봐야 하는 요리 등을 소개하고, 열차에 오른 후에는 객실 안에서의 생활을 적나라하게 그려냈다. 열차 내부 안내, 객실 사람들과의 교류, 정차한 역에서 열리는 시장 구경, 차창 가득 펼쳐지는 멋진 자연풍경, 국경이 만나는 곳의 이색적인 문화까지 독자들이 대리 체험만으로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엄청난 스케일의 여행을 소개한다.
저자소개
저자 : 오다 히로코
저자 오다 히로코(織田博子)는 만화가. 호기심이 생기면 ‘일단 해보는’ 행동파 일러스트레이터. 유라시아 대륙 일주 여행도 그렇게 시작되어 다녀오게 되었다. 성격처럼 현장감이 넘치는 만화가 특징이다.
2010년부터 세계 18개국을 돌아다니면서 《키치하이크 매거진(KitchHike Magazine)》에 <세계의 가정요리 여행>을 연재했고, 그 외에도 《허핑턴 포스트》 등 다양한 매체에 만화를 발표했다. 지은 책으로는 《여자 혼자 실크로드 여행》이 있다.
역자 : 박유미
역자 박유미는 영남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졸업 후 방송통신대학 3학년으로 편입, 경제학과를 졸업했다. 현재 엔터스코리아 출판기획 및 일본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식탁》《처음 시작하는 허브》《우리 몸에 좋은 말린 식품 대사전》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