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당신의 인생을 바꿀 특별한 자기관리 비법 공개!
《리딩으로 리드하라》, 《꿈꾸는 다락방》으로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저자 이지성과 그런 그를 만난 뒤 억대 연봉 CEO로 거듭난 황희철의 성공 방정식을 담은 『하루관리』. 지금은 두 개의 회사를 경영하는 CEO지만 과거 9번의 사업을 모두 실패하며 엄청난 빚에 허덕이던 황희철 대표가 어떻게 인생역전을 했는지 소설 형식으로 담아냈다. 그는 이지성 작가를 만나 자신의 삶이 달라졌다고 말한다. 과연 그들이 말하는 ‘시간관리→하루관리→인생관리’로 이어지는 성공 방정식이란 무엇일까?
지방대 출신의 비정규직 28세 김진홍. 특별히 잘하는 것도 내세울 것도 없는 인물이다. 회사에 매일 지각하고 좋아하는 여자에게는 고백도 제대로 못한다. 하지만 희철을 만나 하루관리 멘토링을 받으면서 시간과 독서의 소중함을 깨우치고 서서히 변화해간다. 또한 소중한 이들을 더 많이 사랑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일이지도 자연스럽게 알게 되는데….
저자소개
저자 : 이지성
저자 이지성은 1993년부터 글을 쓰기 시작했다. 시, 소설, 교육, 자기계발, 인문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서른 권 넘는 책을 출간했다. 대표작으로 『꿈꾸는 다락방』 『여자라면 힐러리처럼』 『리딩으로 리드하라』 『생각하는 인문학』 『스무 살, 절대 지지 않기를』이 있다. 주요 저서들은 미국, 중국, 타이완, 일본,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에서 번역 출간되었다.
자기계발과 인문학의 목적은 ‘사랑’이라는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해 팬카페 ‘폴레폴레’ 자원봉사자들과 전국 각지의 저소득층 공부방에서 인문교육 봉사활동을 벌이고 있다. 또 ‘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와 함께 해외 빈민촌에 학교와 병원 등을 세우는 일을 하고 있다. 2014년부터는 ‘차이에듀케이션’을 통해 세상을 변화시키는 자기계발 및 인문학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저자 : 황희철
저자 황희철은 대학을 6년 만에 졸업했다. 학점은 1점대였다. 비정규직으로 사회생활을 시작했다. 이후 사업을 무려 아홉 번이나 벌였다가 모두 망했다. 벼랑 끝에 몰린 나머지 장기매매를 시도하기도 했다. 이후 다시 직장에 들어갔고, 3년 만에 억대 연봉자가 되었다. 지금은 두 개의 회사를 경영하는 CEO다. 교육연구소도 운영하고 있다. 서울신문 2008 금융인 대상을 수상했다. 진정한 부는 ‘나눔’이라는 신념을 실천하기 위해 폴레폴레에 투신, 이지성 작가와 함께 다양한 기부, 봉사, 교육 활동을 펼치고 있다.
폴레폴레 카페 cafe.daum.net/wfwijs | 페이스북 facebook.com/polepolepeople
차이에듀케이션 블로그 www.chaiedu.co.kr | 카카오스토리 story.kakao.com/ch/chai2014
목차
책의 문을 여는 이야기 하나
프롤로그. 수상한 독서모임
1부. 시간관리
1. 회사, 널 어쩌면 좋냐
2. 희철을 만나다
3. 망망대해에서 노를 젓다
4. 자신이 갖고 있는 유일한 자산
5. 크로노스에서 카이로스로
6. 새로운 인생 플랜
2부. 하루관리
1. 인생의 나침반
2. 꿈을 만나다
3. 후회도 걱정도 없이
4. 지금 가치 있는 삶을 살고 있는가?
5. 좋아하는 일을 해야 하는 이유
6. 인생은 직선이 아닌 곡선
7. 구체적으로 쓰고 생각하라
8. 누구의 인생도 아닌 내 인생
3부. 인생관리
1. 늪
2. 누구에게도 말하지 않았던 비밀
3. 미래를 만들어가는 독서
4. 1년 100권 제대로 읽기 프로젝트
5. 벗을 만나다
6. 태풍이 지나간 후
7. ‘생각하는 경제’ 스터디
8. 『논어』라는 새로운 경지를 만나다
9. 갠지스 강물 위로
저자의 말. 이지성
저자의 말. 황희철
부록
1. 하루관리 플래너
2. 경제관리 플래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