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의학의 법칙들
- 저자
- 싯다르타 무케르지
- 출판사
- 문학동네
- 출판일
- 2017-07-12
- 등록일
- 2020-05-18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0
- 공급사
- 교보문고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의학의 법칙들』에서 무케르지는 의사 생활 중 부딪힌 가장 당혹스럽고 깊은 통찰을 던져주는 증례들을 탐구하면서 현대의학을 지배하는 세 가지 원칙을 설득력 있게 제시한다. 책장마다 역사적 사실, 개인적인 이야기, 현대의학의 획기적인 발견들로 가득한 이 책은 의료계 밖에 있는 독자들에게 그간 거의 알려지지 않은 의사들의 분투와 가슴 벅찬 발견의 순간을 들여다볼 매혹적인 기회를 제공한다. 도발적인 동시에 인간적인 『의학의 법칙들』은 불확실성과 경이로움을 마주하는 모든 분야의 현장 교본이라고 할 수 있다. 결국 이 책은 의학뿐만 아니라 우리를 둘러싼 세계를 이해하는 새로운 방식의 기틀이 될 것이기 때문이다.
저자소개
저자 : 싯다르타 무케르지
저자 싯다르타 무케르지(Siddhartha Mukherjee)는 종양학자이자 의사. 스탠퍼드 대학교에서 생물학을 전공하고 로즈 장학생으로 옥스퍼드 대학교에서 철학 박사를 취득한 후, 하버드 의과대학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2009년부터 컬럼비아 대학교 의과대학 조교수이자 컬럼비아 대학 부속병원에서 종양내과 전문의로 일하고 있으며, 존스홉킨스 의학대학원 명예 초빙교수를 맡고 있기도 하다. 『암?만병의 황제의 역사』로 2011년 퓰리처상 일반 논픽션 부문에서 수상했으며 이 책은 2010년 『타임』이 선정한 1923년 이후 영어로 쓰인 가장 영향력 있는 100대 책에 선정되었다. 이 책을 바탕으로 2015년 영화감독 켄 번스Ken Burns와 함께 암의 역사와 미래에 관한 3부작 다큐멘터리를 제작하기도 했다. 이 외에도 『유전자의 내밀한 역사』 등의 저서가 있다.
역자 : 강병철
역자 강병철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같은 대학에서 소아과 전문의가 되었다. 영국 왕립소아과학회의 ‘베이직 스페셜리스트BASIC SPECIALIST’ 자격을 취득했다. 현재 캐나다 밴쿠버에 거주하며 번역가이자 출판인으로 살고 있다. 도서출판 꿈꿀자유 서울의학서적의 대표이기도 하다. 지은 책으로 『서민과 닥터 강이 똑똑한 처방전을 드립니다』(공저), 옮긴 책으로 『내 몸속의 우주』 『현대의학의 거의 모든 역사』 『원전, 죽음의 유혹』 『제약회사들은 어떻게 우리 주머니를 털었나?』 『존스 홉킨스도 위험한 병원이었다』 『살인단백질 이야기』 『사랑하는 사람이 정신질환을 앓고 있을 때』 등이 있다.
목차
들어가며
완벽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법칙
제1법칙
강력한 직관은 근거가 미약한 검사보다 훨씬 힘이 세다
제2법칙
‘정상적인 것들’은 규칙을 가르쳐준다,
하지만 법칙을 가르쳐주는 것은 ‘예외들’이다
제3법칙
의학적으로 완벽한 모든 실험에는 완벽한 인간적 편향이 끼어든다
감사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