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비교하지 않는 삶』은 삶의 고비에 선 이들을 위해 다시 일어서는 힘을 키워줄 10가지 삶의 자세를 제시한 책이다. 베스트셀러 《그러니까 당신도 살아》의 저자 오히라 미쓰요와 일본에서 가장 존경 받는 의사 가마타 미노루가 만나 삶의 의미를 찾아보고자 대화를 나누었고, 이 책은 그 진솔한 대화의 기록이기도 하다. 두 저자는 인생에서 가장 소중하게 여겨야 할 삶의 가치를 ‘비교하지 않는다’, ‘용서한다’, ‘전달한다’, ‘무리하지 않는다’, ‘반복한다’, ‘만들어낸다’, ‘울어본다’, ‘드러낸다’, ‘기댄다’, ‘이어간다’의 10가지 구체적인 실천방식으로 정리했다. 남다른 인생 경험의 소유자들이자, 고난을 이겨내고 스스로의 인생을 개척해낸 인간 승리의 증표와도 같은 두 사람이기에 그들의 말 한 마디 한 마디는 결코 가볍지 않다. 최고가 되지 않아도 나 자신이기만 하다면 충분하다는 메시지를 담은 [비교하지 않는 삶]은 나만의 인생을 진심으로 만끽하며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 오히라 미쓰요
저자 오히라 미쓰요(大平光代)는1965년생. 중학생 때 집단 따돌림을 당한 이후 할복자살 기도, 비행 청소년, 야쿠자 보스의 아내, 이혼 후에는 호스티스 생활까지 밑바닥 인생을 전전했다. 양아버지를 만나 호스티스 생활을 청산하고, 공인중개사 시험, 사법서사자격시험, 사법고시에 연달아 합격했다. 비행 청소년 전문 변호사로 활동했고, 2003년부터 2005년까지 오사카 시 부시장을 지냈다. 2006년에 재혼 해 딸 하루카를 출산했다. 어두운 과거를 이겨내고 변호사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생생하게 기술한 자전 에세이 『그러니까 당신도 살아』는 출간 2개월 만에 밀리언셀러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다. 저서로는 『당신은 혼자가 아니에요』, 『응원합니다 당신의 새출발을』, 『친구야, 너라면 어떻게 할래?』, 『오늘을 산다』가 있다. 현재 류코쿠 대학교 객원교수로 있으며, 효고 현 시골 마을에서 남편과 함께 다운증후군인 딸 하루카를 키우며 행복한 삶을 살고 있다.
저자 : 가마타 미노루
저자 가마타 미노루는 1948년생. 도쿄대 치의학부를 졸업하고, 나가노 현 치노 시의 스와 중앙병원에 내려와 의료 활동을 시작했다. 비교적 이른 나이인 41세에 스와 중앙병원 원장으로 취임하여 경영 부진 상태의 병원을 정상궤도에 올리고, 지역주민에게 ‘식사 다시 보기’ 운동을 시작해 그 지역을 일본 최고의 장수마을로 만들었다. 체르노빌과 이라크에 90여 차례 이상 의사단을 파견, 국제 의료 지원 사업도 꾸준히 해오고 있다. 행복의 가치와 삶의 의미, 일상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글을 주로 써왔으며, 저서로는 『노력하지 않는다』, 『포기하지 않는다』, 『토토와 함께한 내 인생 최고의 약속』, 『생명의 릴레이』 등이 있다. 현재 스와 중앙병원 명예원장, 체르노빌 연대 기금 이사장, 일본 이라크 의료 지원 네트워크 대표를 지내고 있다.
역자 : 양윤옥
역자 양윤옥은 일본문학 전문번역가. 『슬픈 이상(李箱)』, 『그리운 여성 모습』, 『글로 만나는 아이 세상』 등의 책을 썼으며, 번역한 책으로는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1Q84』, 『여자 없는 남자들』, 『일식』, 『사랑을 주세요』, 『철도원』, 『칼에 지다』, 『남쪽으로 튀어』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