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손뜨개로 꾸미는 집
- 저자
- 엠마 램
- 출판사
- 황금부엉이
- 출판일
- 2016-01-25
- 등록일
- 2017-10-31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19MB
- 공급사
- 교보문고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스코틀랜드의 아름다운 도시 에든버러에 살고 있는 영국의 직물 디자이너이자 블로거인 엠마 램의 첫 번째 코바늘 손뜨개 책이다. 코바늘로 뜨는 예쁜 베개, 그래니 시크 스타일에 영감을 받은 화려한 냄비받침, 아름다운 담요와 덮개 그리고 꽃 화환이나 형형색색의 갈런드, 지니고 있으면 액운을 물리치고 좋은 꿈을 꾸게 해 준다는 드림캐쳐, 자투리 실로 만들 수 있는 귀여운 사각 모티브 쿠션 등 일상에 즐거움을 주는 여러 가지 장식품이 소개되어 있다. 다양한 색이 주는 아름다움과 익숙하면서도 신선한 레트로 풍의 작품들로 집 안 인테리어에 생기를 줄 수 있다.
저자소개
저자 : 엠마 램
저자 엠마 램은 스코틀랜드의 아름다운 도시 에든버러에 살고 있는 영국의 코바늘 다자이너이자 블로거. 그곳에서 그녀의 남자친구와 잉글리시 코카 스파니엘 종인 강아지 스패너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시간을 다채로운 색의 코바늘 작품 속에서 보냅니다. 새로운 작품을 디자인할 때마다 전통적인 물건이 주는 향수와 즐거움을 일깨워줄 뿐만 아니라, 우리들의 일상에도 잘 어우러지게 합니다. 섬세하고도 수준 높은 안목 덕분에 그녀의 작품들은 실용적이면서도 예술 작품처럼 아름답습니다. 자신의 코바늘 작품을 통해 그녀는 ‘레트로’ 스타일에 경의를 표하며 색채, 무늬, 질감의 신선하고 재미있는 조합을 끝없이 탐험하고 있습니다.
역자 : 이순선
역자 이순선은 영문도안 강사. 시작은 누구나와 같았습니다. 예쁜 사진을 보며 막연히 나도 한 번 해보고 싶다는 마음만 가지고 있다가 친환경 수세미로 뜨개를 처음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모자, 목도리, 조끼, 풀오버 등 하나씩 작품이 늘어나고, 작품이 늘어날수록 더 잘하고 싶은 마음과 새로운 것을 뜨고 싶은 욕심에 자료를 찾다가 영문도안을 접하게 되었고, 이때부터 본격적으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영어만 잘해서도 뜨개만 잘해서도 안 되는 영문도안. 그래서 그녀는 영문도안은 영어도 아닌 뜨개도 아닌 새로운 뜨개 언어라고 말합니다. 처음 영문도안을 접하는 니터 & 크로셰터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어서 온/오프라인 강좌도 개설했습니다. 강의를 듣고 원하는 작품을 완성하는 걸 보면 그녀 자신이 뜬 것처럼 큰 보람을 느낀다고 합니다.
목차
시작하기 전에
도안 약어 & 기호
갈런드와 장식품
꽃 갈런드
경쾌한 물방울무늬 띠
종이꽃 장식 고리
기하학무늬 갈런드
꽃 화환
몽상가의 드림캐처
큰 사이즈의 꽃무 벽걸이
냄비받침
심플한 전통적인 원형 냄비받침
화려한 장미 냄비받침
레이스무늬 데이지 냄비받침
빈티지 스타일의 전통적인 메달 모양 냄비받침
팔각형의 팝콘무늬 냄비받침
쿠션
조그만 사각형 패치워크 쿠션
바람개비 모양 패치워크 쿠션
로그 캐빈 쿠션
화려한 장미 쿠션
캔디 콘 쿠션
담요와 덮개
스카보로 록 바닥 덮개
데이지와 작은 물방울무늬 무릎 덮개
그래니 시크 스타일의 바람개비 모양 담요
기법
대체 실 정보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