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솔선수범, 조직관리, 인재변별, 소통, 자기통제, 담판 등 조직을 이끌어가는 리더에게는 각각의 능력이 필요할 뿐만 아니라 그것들이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시너지를 내야만 리더십을 제대로 발휘할 수 있다. 『위인』은 ‘리더가 갖추어야 할 10가지 덕목’을 알려줌으로써 조직을 활성화하고 일의 효율성을 극대화시킨다.
저자소개
저자 : 김영수
저자 : 김영수
저자 김영수는 중국 역사가 사성史聖 사마천司馬遷과 그가 남긴 불멸의 역사서 《사기史記》 연구가. 한국정신문화연구원(현 한국학중앙연구원)에서 고대 한·중 관계사로 석사·박사 과정을 수료했으며, 전 영산원불교대학교 교수를 역임했다. 현재 한국사마천학회 상임이사, 중국 소진학회 초빙이사, 중국 섬서성 사마천학회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사기》 전문가로서 1998년부터 사마천의 고향인 섬서성 한성시 서촌마을을 꾸준히 방문하여 그곳의 학자들, 사마천 후손들과 교류하고 있으며, 2007년부터는 사마천 장학회를 설립해 후손들을 돕고 있다.
20년 넘게 중국을 다니며 중국사의 현장과 연구를 접목해 남다른 영역을 개척해왔으며, 이를 바탕으로 저술과 양서 번역, 강의 활동을 통해 중국, 중국인, 중국사를 대중에게 알리는 데 힘쓰고 있다.
2007년 EBS 특별기획 ‘김영수의 《사기》와 21세기’를 총 32회에 걸쳐 강의했으며, 이후 기업체와 공공기관, 도서관 등에서 사마천과 《사기》를 통해 배울 수 있는 인간관계의 통찰, 리더십과 경영의 지혜를 강의하고 있다.
저서·역서로 《역사의 등불 사마천, 피로 쓴 사기》 《난세에 답하다》 《사마천, 인간의 길을 묻다》 《사기의 경영학》 《사기의 리더십》 《사기를 읽다》 《사마천과의 대화》 《현자들의 평생 공부법》 《나를 세우는 옛 문장들》 《1일 1구》 《36계》 《태산보다 무거운 죽음 새털보다 가벼운 죽음》 《백양柏楊 중국사 1, 2, 3》 등이 있다.
현재 《사기》 완역본 대장정에 나서 2,000여 년 전 사마천처럼 역 사 현장을 직접 찾아다니며 과거와 현재, 미래를 관통하는 입체 적 작업으로 《완역 사기-본기本紀 1, 2》 《완역 사기-세가世家 1》을 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