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괴팍한 할아버지를 변화시킨 소년의 동심!
《비밀의 화원》, 《소공녀》의 작가 프랜시스 호즈슨 버넷이 선보인 첫 번째 아동문학 작품 『소공자』. 세대와 시대를 초월한 위대한 세계 문학들을 엄선한 「클래식 보물창고」 시리즈의 하나로, 심도 있는 해설과 작가 연보를 더해 작품에 대한 총체적인 안목을 갖게 해준다. 《소공녀》와 함께 짝을 이루며 100년 넘게 많은 사랑을 받아온 이 작품은 상냥하고 따뜻한 아이 세드릭이 괴팍한 할아버지에게 사랑이 가득한 삶의 행복을 깨우쳐 준다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선량한 아이의 눈에는 자신의 즐거움만 쫓으며 살아온 이기적인 할아버지도 사람들에게 온정을 베푸는 착한 사람으로 보인다. 이런 아이의 순수한 믿음은 결국 할아버지를 변화시킨다. 당대에도 큰 영향을 끼쳤지만, 각박한 요즘의 세상에도 맑고 투명한 동심의 축복을 전해주는 작품이다.
저자소개
저자 :
저자 프랜시스 호즈슨 버넷은 1849년 영국 맨체스터에서 태어났으며, 1854년에 아버지를 여의고 1865년에 온 가족이 미국 테네시 주로 이주했다. 어려운 집안 형편에 도움이 되기 위해 글을 쓰기 시작했는데, 1867년에 어머니마저 세상을 떠나면서 본격적으로 글쓰기에 전념했다. 여성 잡지를 통해 첫 작품을 발표한 이후 풍부한 감성과 낭만을 바탕으로 한 내용과 묘사로 성인과 아동 독자 모두에게 큰 인기를 얻게 되었고, 1924년에 세상을 떠날 때까지 30여 편의 동화와 20여 편의 소설, 3편의 희곡을 발표했다. 대표작으로 『비밀의 화원』, 『소공자』, 『소공녀』 등이 있으며 자신의 작품들을 연극으로 각색해 영국과 미국에서 공연하여 크게 흥행하기도 했다.
역자 :
역자 원지인은 홍익대학교에서 영어영문학을 공부한 뒤, 오랫동안 어린이책을 기획하고 편집하는 일을 했다. 현재 아동청소년문학 전문 번역문학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옮긴 책으로는 『몰입 천재 클레멘타인』, 『구스베리 공원의 친구들』, 『홀리스 우즈의 그림들』, 『인형의 집 살인 사건』, 『키티, 나의 키티』, 『비밀의 화원』, 『정글 북』, 『키다리 아저씨』, 『소공자』 등이 있다.
그린이 : 찰스 에드먼드 브록
1870년 영국 런던에서 태어나 케임브리지에서 자랐으며 케임브리지 대학에서 미술을 공부했다. 펜과 잉크를 사용한 흑백 삽화를 주로 그렸으며, 저명한 인사들의 초상화를 그리기도 했다. 그린 책으로 『작은 아씨들』, 『로빈슨 크루소』, 『걸리버 여행기』, 『소공자』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