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할리우드가 사랑하는 작가 매튜 퀵이 선보이는 위대한 성장소설!
《실버라이닝 플레이북》의 저자 매튜 퀵의 장편소설 『용서해줘, 레너드 피콕』. 열여덟 번째 생일에 할아버지가 물려주신 나치 독일의 제식 권총 P-38을 가지고 예전 단짝 친구 애셔 빌을 죽이고 자신도 자살하기로 결심한 레너드 피콕의 이야기를 담은 소설이다. 어른들의 세계를 냉정하게 관찰한 끝에 지금 생을 마치는 것이 차라리 낫다는 결론을 내린 소년 레너드 피콕이 상처를 치유해가는 과정을 유머러스하고 재기발랄하게 그려냈다.
험프리 보가트 모자를 쓰고 《햄릿》의 대사를 달달 외우는 조금은 괴짜고, 어딘가 살짝 망가진 레너드 피콕의 열여덟 번째 생일. 아무도 기억하지 못하는 오늘, 레너드 피콕은 소중한 사람들에게 선물을 건네고 자신의 삶에 마침표를 찍기로 결심한다. “생일 축하해”라는 한마디를 그토록 고파하며 주위 사람들에게 소리 없는 비명을 절실하게 외치는 소년의 이야기를 통해 진한 감동과 아름다움을 느끼게 된다.
저자소개
저자 : 매튜 퀵
저자 : 매튜 퀵
저자 매튜 퀵 Mattew Quick은 필라델피아에서 태어나 유년시절을 보낸 후 델라웨어 강 바로 건너편 뉴저지에서 청소년기를 보냈다. 대학에서 영문학과 교육학을 전공하고 졸업 후 남부 뉴저지에 있는 고등학교에서 문학과 영화를 가르치면서 축구와 야구 팀의 코치로 활동하였고 상담교사로 수많은 10대들의 고민을 카운셀링했다. 교단을 떠나 오랜 꿈이던 전업 작가의 길로 들어서기로 결심한 후 발표한 데뷔작《실버라이닝 플레이북The Silver Linings Playbook》이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에 올라 전 세계 30여 개국에 번역됐으며 펜/헤밍웨이 상 장려상을 수상했다. 《실버라이닝 플레이북》은 영화로 제작되어 전 세계적인 흥행을 기록하였고 아카데미 상을 수상하며 매튜 퀵은 할리우드가 주목하는 뜨거운 작가로 떠올랐다. 발표하는 작품마다 베스트셀러에 오르며《용서해줘, 레너드 피콕》은 물론 지금까지 발표한《지금 이 순간의 행운The Good Luck of Right Now》 《일종의 록스타처럼Sorta Like a Rock Star》 《보이 21Boy 21》 그리고 2015년 출간 예정작 《사랑도 실패하네Love May Fail》까지 모두 영화 판권이 팔리며 할리우드가 가장 사랑하는 작가임을 증명하였다. 그는 [타임] 선정 ‘2013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00’에 선정되었다. 2014년 현재 노스캐롤라이나에서 소설가이자 피아니스트인 아내 앨리샤 베세트와 살고 있다.
역자 : 박산호
역자 박산호는 한국외국어대학교 인도어과와 한양대학교 영어교육학과를 졸업하고 영국 브루넬대학교 대학원에서 영문학 석사를 수료하였다. 번역한 책으로는 《세계대전 Z》 《퍼시픽 림》 《도살장》 《차일드 44》 《솔로이스트》 《내 안의 살인마》 《무덤으로 향하다》 《석유 종말 시계》 《아버지들의 죄》 《죽음의 한가운데》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