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한국인을 위한 달라이 라마의 인생론』은 ‘세계와 나’ 그리고 ‘붓다와 나’를 주제로 130편의 짧은 글 속에 삶의 지침이 되는 가르침을 담고 있다. 세계와 개인이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 세상과 평화롭게 공존하기 위해 우리가 지켜야 할 내면의 가치는 무엇인지 명쾌한 언어로 일러준다. 또 인간의 본성을 이야기하며 행복으로 가는 길에 걸림돌이 되는 우리 내면의 결함들을 밝히고 그것을 제거해 행복에 이르는 법을 보여준다. 달라이 라마의 친필 메시지와 사인을 책의 첫 장과 마지막 장에 각각 담아 그의 방한을 오랫동안 염원해온 한국인들에게 매우 특별한 선물이 될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 달라이 라마
저자 : 달라이 라마
저자 달라이 라마는 세계인의 존경을 받고 있는 종교지도자이자 평화운동가. 이름 앞에 많은 수식어가 붙지만 스스로 ‘소박한 수도승’이라 생각한다. 종교와 이념을 초월해 인간의 보편적 가치인 사랑과 자비, 관용과 화합의 정신을 설파하며 인권, 환경, 빈곤 등 인류 공동의 문제를 세계에 호소하고 있다. 세계 평화에 기여한 공로로 1989년 노벨평화상을 수상했다.
1935년 가난한 농부의 아들로 태어나 어린 나이에 제14대 달라이 라마로 추대되었고, 중국 당국의 탄압을 피해 인도 다람살라에 망명 정부를 수립했다. 이후 최악의 상황에서도 온화한 미소를 잃지 않고 비폭력과 평화의 메시지를 세계에 전파했다. 전 세계 60여 개국을 방문해 삶의 질곡에 고통 받는 사람들의 마음을 위로하며 ‘행복은 의무’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중국과 외교 마찰로 한국 방문이 번번이 무산되고 있지만, 가장 방문하고 싶은 나라 중 하나로 여전히 한국을 손꼽는다.
저자 : 달라이 라마 방한추진회 (엮음)
엮은이 달라이 라마 방한추진회는 달라이 라마의 한국 방문을 추진하기 위해 결집한 신행 모임으로 2013년 12월에 발족했다. 달라이 라마를 이 땅에 초청해 온 국민들과 생명, 평화, 행복의 메시지를 함께 나누고자 다채로운 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그 일환으로 달라이 라마의 방한을 염원하는 서명 운동을 펼쳐 현재까지 14만 명이 넘는 국민들의 서명을 받았다. 해남 미황사 주지 금강 스님, 여수 석천사 주지 진옥 스님, 박광서 서강대 명예교수가 공동대표를 맡고 있으며, 여러 스님과 신행 단체들이 뜻을 함께하고 있다. 그동안 달라이 라마를 여러 차례 만나 그의 법문을 들었고, 그 내용들을 엮어 이 책을 펴내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