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조직심리학은 조직 속에서 개인의 심리적 과정과 행동을 과학적으로 연구하는 분야이다. 『조직심리학』은 조직심리학 분야에서 그동안 연구되고 최근까지 발전된 내용을 과학자-실무자 모형으로 조명하고, 다문화 및 세계화와 같은 최근의 실무적인 문제를 조직심리학으로 접근하고 있다. 연구방법론의 기초를 시작으로 조직의 맥락에서 개인의 행동을 검토하고, 구성원의 사기, 생산성, 서비스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심리학적 모형이 어떻게 응용되는지를 보여 준다.
저자소개
역자 : 박영석
역자 박영석은 가톨릭대학교 심리학과에 재직하고 있으며, 조직심리학, 조직개발, 그리고 안전심리학을 강의하고 있다. 관심 분야는 조직개발, 안전문화, 그리고 리더십의 발달이며 이에 관한 연구와 자문을 수행하고 있다.
역자 : 서용원
역자 서용원은 성균관대학교 심리학과에 재직하고 있으며, 조직심리학과 심리통계를 가르치고 있다. 관심 분야는 리더십, 조직개발, 조직문화이며 이에 관한 연구와 자문을 수행하고 있다.
역자 : 이선희
역자 이선희는 충남대학교 심리학과에 재직하고 있으며, 조직심리학, 인사심리학, 심리통계 등을 가르치고 있다. 관심 분야는 일과 건강, 작업장 안전, 그리고 성격측정 등이며 이에 관한 연구와 자문을 수행하고 있다.
역자 이주일은 한림대학교 심리학과에 재직하고 있으며, 조직심리학, 인사심리학, 성격심리학, 및 직업과 인생설계 과목 등을 강의하고 있다. 주 관심 분야는 조직에서의 정서 경험과 조절, 생산적이고 활동적인 노년, 그리고 지역사회 및 공동체 사회의 발달이며 이에 관한 연구와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역자 장재윤은 서강대학교 심리학과에 재직하고 있으며, 인사심리학, 조직심리학, 그리고 창의성의 심리학을 강의하고 있다. 연구 관심 분야는 인사 선발 및 평가, 조직 창의성, 직무 스트레스와 웰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