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모독

모독

저자
박완서
출판사
열림원
출판일
2014-09-30
등록일
2018-07-30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교보문고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그리운 작가, 박완서가 그려낸 티베트와 네팔 본연의 순수한 풍경들!

『모독』은 2011년 1월 작고한 그리운 작가, 박완서의 티베트·네팔 기행 산문집이다. 1997년에 출간되었던 이 책은 15년이 넘도록 도서관과 책수집가들 사이에서 희귀본으로 보관되어 왔고, 일반 독자들에게는 소문으로만 전해져왔다. 2014년 가을, 다시 출간된 이 책은 1997년 출간본에 수록되었던 민병일의 티베트·네팔 사진 약 150컷을 그대로 담아냈다. 중국화된 지금의 티베트와 다른, 티베트적인 티베트가 남아 있던 20여 년 전 풍경을 고스란히 보여준다.

박완서의 오랜 삶과 경험이 빚어낸 혜안의 기록이 담긴 이 책은 모래바람 속의 침묵까지 사유하는 여행기이며, ‘초원의 바람 냄새와 푸른 공기 냄새’ 나는, 가장 독특한 박완서 산문이다. 당시 박완서와 함께 여행에 동행했던 민병일의 사진은 필름 사진 특유의 색감으로 이 책을 더욱 빛나게 한다. 티베트와 네팔의 자연, 그리고 그 자연과 더불어 살고 있는 사람들의 모습과 풍속을 가식 없이 담아냈다.

청명한 하늘을 이고 순결한 은빛으로 빛나는 히말라야와 신비한 별빛 가득한 팅그리의 밤하늘, 달 밝은 밤 피시 테일 로지에서 감상하는 호수에 비친 달과 거꾸로 비친 설산. 이 세상 풍경이라고는 믿기지 않는, 탄성이 터져 나올 듯한 신비경이 박완서의 밀도 높은 문체로 눈앞에 살아난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