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단 13명의 기병으로 창업해 마침내 중국 대륙을 M&A한 청 태조 누르하치, 400년 전, 변방의 일개 부족장이었던 누르하치는 쉼 없이 뻗어나가는 글로벌 정신으로 마침내 자신의 몸집보다 20여 배나 더 큰 강대국 명을 멸하고 중원의 지배자로 등극한다.
청 왕조는 '오랑캐'라 불린 여진족이 특유의 기동력과 지혜를 동반한 야생성으로 일어나 중국 대륙을 인수함으로써 그들의 생활과 경제 여건을 개선하고 삶의 비전과 꿈을 실현시킨 완성체였다. 미래에 대한
저자소개
전경일
1964년에 태어나 우리 나이로 마흔두 살이다. 대학을 다닐 때에는 문학을 공부하였고, 서른 무렵엔 미국으로 건너가 뉴욕 시립대학에서 텔레비전과 라디오 경영학 분야를 공부하였다. 사회에 나와서는 삼성전자 전략기획실 및 미디어사업 부문에서 근무하였다. IMF 시기, 회사를 나와 경영자의 길을 걷기도 했다. 사업을 통해 인생과 사람, 세상에 대해 적지 않은 경험을 쌓았다.
세계와 경영에 대한 천착 끝에 몇 권의 책을 냈다. 지은 책으로는 『마흔으로 산다는 것』을 비롯하여, 역사경영서 『위대한 CEO 세종대왕』과 자기계발서 『진정한 성공을 위한 자기 경영』, 『3040 성공학 책은 모두 버려라』, 『10초 내에 승부하라』, 자전적 생활일지 『당신이 웃으면 세상이 웃는다』, 어른을 위한 동화 『아름다운 사막여행』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