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현대인들의 최고 관심사인 '참살이(웰빙)'의 바탕엔 건강이 기본 전제가 된다. 그러한 면에서 21세기에는 건강 관련 산업, 즉 헬스케어산업이 유망할 것이라고 한다. 이 책은 지난 1990년대 초반 DDA 협사에 의해 의료 개방이 화두에 오르면서 주목하기 시작한 우리나라 헬스케어산업의 현실과 선진국의 사례를 점검해보고, 아시아 최고의 의료 허브로 거듭나기 위해 갖춰야 할 경쟁력 요소에 대해 살펴본다.
저자소개
윤인모(尹仁模) andrewyoon@medimail.co.kr
가톨릭 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한 후, 부속병원인 강남 성모병원에서 수련하여 성형외과 전문의를 취득했다. 뉴욕 주립대학교(stonybrook) 테크놀로지 경영학 석사를 마치고, 서울 종합과학대학원 경영학 박사 과정 중이다. 국립의료원 성형외과 의무사무관을 거쳐, 현재는 가톨릭 대학교 성바오로 병원 성형외과 과장으로 재직 중이다.
등의 의학논문과, 저서로는 《Hello Doctor Service》 《건강보조식품을 먹으면 건강해지나요》《병의원 홍보마케팅》 등이 있다.
‘가톨릭의대 성의문화상’과 뉴욕 주립대학교 경영학 석사 수료식에서 ‘Most popular student’ 등을 수상했으며, ‘수술 후 수술부위의 혈액 또는 체액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배액관’이라는 의료기구 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대한성형외과학회와 대한두개악안면성형외과학회의 정회원이고, 《의료경영신문(Medical Observer》을 비롯한 각종 의료매체와 의료 포털 사이트인 MDfaculty.co.kr에서 칼럼니스트로 활동하였다. 또한 한국여자의사회, 이화여대의료원, 여의도 성모병원, 성바오로 병원 등에서 서비스 경영에 대해 강의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