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글로벌 금융증권 영어회화
- 저자
- 김융기
- 출판사
- 넥서스
- 출판일
- 2005-09-15
- 등록일
- 2012-02-02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5MB
- 공급사
- 교보문고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투자지식과 금융영어를 동시에 마스터하는 『글로벌 금융증권 영어회화』는 하나증권 사내 교육 및 한양대 야간 경영대학원(MBA)에서 사용되어 많은 호평을 받았던 강의 교재를 개정증보한 것으로, 금융증권 현장의 생생한 영어표현을 익히고자 하는 자본시장 참여자 및 투자자들, 또는 국내외 자본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실용증권ㆍ경제 영어회화서이다.
이 책은 국제 금융영업 1세대인 저자가 세계 금융의 중심부인 월스트리트와 홍콩에서 근무하며 익힌 금융 현장의 영어 표현을 관련 증권 투자 지식과 함께 엮어낸 것이다. 전체 내용은 증권회사에서 대화가 이루어질 수 있는 상황에 따라 영업부, 투자금융부, 조사부, 회사 밖의 4가지 상황을 한 Session으로 분류하여 총 15 Session, 60 Episode로 구성하였다.
저자소개
김융기 YK KIM
Chase Manhattan 국제장학재단 전액 장학금으로 미국 Hofstra 대학교 회계학과를 졸업하고, New York 주립대학교(Buffalo)에서 경영학 석사(MBA)를 취득했다.
귀국하여 쌍용투자증권 역삼동 지점을 거쳐 국제영업 1세대로 뉴욕에 진출하여 One World Trade Center 80층에서 주재원으로 근무하며 미국 기관 투자가들에게 한국 기업을 소개하였다. 한국 자본시장 개방 이후 Baring 증권 서울 Chief Dealer로 일하며 국내외 기관 투자가들에게 한국 주식을 매매하는 업무를 담당했다.
Baring 증권의 몰락을 코앞에서 경험했으며 ING Baring 증권 홍콩에서 아시아의 글로벌 기관 투자가들을 대상으로 IMF 경제위기를 맞고 있던 한국의 주식과 DR, CB 등 주식연계상품을 중개하였다. 그 후 다시 귀국하여 ABN Amro 증권 서울에서 한국주식영업 Product Head 업무를 수행하였으며, SG 증권 서울에서는 하이닉스 GDR 발행 Lead Manager로서 성공적인 판매 업무를 이끌었고, Hong Kong 및 Singapore로 수 차례 국내 상장 및 등록 기업들을 초청하여 non-deal road show를 개최하였다.
현재는 하나은행 본점에 있는 하나증권 중앙지점에서 국내 주식 및 주식연계상품 자문 및 판매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지난 2004년 가을 학기부터는 한양대학교 경영대학원(MBA) 겸임교수로서 '재무금융비즈니스영어'라는 과목으로 금융증권 영어회화를 강의해오고 있으며 그 동안 수강한 경영대학원생들에게 최고의 강의평가 점수를 받았다.
목차
감사의 글
추천의 글
머리말
이 책의 구성
Session 1
1. This is a brand-new game.
이제 새로운 게임이 시작되었군요.
2. How long does it take to obtain a foreign ID number?.
외국인 투자등록증을 발급받는 데 며칠이 걸립니까?
3. I want some small-cap ideas.
소형주에 투자하기 위한 정보가 필요합니다.
4. SBS is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