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지극히 현실적이고 상식적인 일상 속 행복 설계법!
『내 안의 슈퍼히어로를 깨워라』는 기대감소와 포기만족의 시대에서 영혼까지 탈탈 털린 당신에게 보내는 행복 처방전이다. 현대인들은 지금보다 더 행복한 삶, 성공적인 삶을 원하지만 지독한 저성장 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의 삶은 그리 호락호락하지 않다. 책은 행복이나 부자의 길로 안내하는 지침을 전하는 대신 우리가 갖고 있는 것 안에서 버리고 활용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를 알려준다. 자신이 지닌 장점과 역할을 깨닫고 그 재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방법을 가볍지 않은 언어유희와 지적인 유머로 제시한다.
첼시 FC는 한때 클라우디오 라니에리라는 감독을 영입한 적이 있다. 그는 그곳에서 땜장이라는 별명으로 유명해졌는데, 개선할 점을 조금씩 찾아내면서 계속 팀의 전술을 바꾸었기 때문이다. 이 책은 그와 관련된 책이다. 말하자면 현재 자신의 삶을 좀 더 개선하기 위해 수시로 상황을 수정하고 변화시키려는 ‘어설픈 전술가’에게 필요한 책이다. 기회를 포착하고 싶고, 힘든 일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변명이라는 유혹에 넘어가지 않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기도 하다.
저자소개
저자 : 앤디 코프
저자 앤디 코프(Andy Cope)는 작가이자 교육자이며 배움 중독자다. 30대 중반이 되어서야 비로소 배움에 대한 열정이 나타나 잃어버린 시간을 메우고 있다. 박사학위를 위해 공부를 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아동작가로도 일하고 있는데, 이것이 서로 조화가 되지는 않는다. 앤디 코프는 별로 웃기지 않아서 앤디 휘태커의 도움을 받는다.
저자 : 앤디 휘태커
저자 앤디 휘태커(Andy Whittaker)는 교육자이자 작가이며 익살꾼이다. 사람들을 좋아하는 앤디 휘태커는 우아한 사람, 거친 사람, 남자, 여자, 뚱뚱한 사람, 날씬한 사람 그리고 인종, 나이와 성별에 상관없이 모두를 좋아한다. 때때로 부정적인 사람들로 인해 짜증이 나곤 했지만 최근에는 삶이 너무 짧다는 생각을 했다. 앤디 휘태커는 글쓰기 실력이 좋지 않아 앤디 코프의 도움을 받는다.
역자 : 이경희
역자 이경희는 대구대학교에서 생물학을,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서 영문학을 전공했으며, 고려대학교 대학원에서 영어번역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출판번역 에이전시 베네트랜스에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더 그래픽 북』, 『히스토리』, 『심리의 책』, 『철학의 책』 외 다수가 있다.
목차
프롤로그
어설픈 전술가
‘자아 개선’을 잊고 ‘자아 상기’를 시도하라
완벽한 현대의 매슬로우 욕구 5단계
고군분투하는 삶을 계속 살아야 할까?
물질만능주의 시대
내면의 거북이
인생의 출발점
고통이 적을수록 얻는 것이 더 많다
심리치료사는 고고학자일까?
변함없이 반복되는 삶인가?
행복 테러리스트
균형 있는 행동
냉소적인 사고
조상을 만나다
행복의 발명
바보들을 위한 양자물리학
우리의 세상, 움벨트
푸 스틱 놀이
위파사나 복수
행복 허용량
숭어와 바나나
‘외상 후 성장’을 선택하라
과연 즐거운 우리 집일까?
‘화성과 금성’에 관한 짧은 이야기
‘왜’로 시작하라
‘특별함’이 기준이 되다
내 안의 슈퍼히어로를 깨워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