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인간의 본성에 대한 깊은 통찰!
인간의 본성에 대한 깊은 통찰을 보인 셰익스피어의 작품 속에 들어 있는 명언을 모은 책. 비극, 희극, 사극, 시, 극시에서 선별한 대사와 구절을 모은 것으로, 셰익스피어의 삶과 사상을 이해할 수 있도록 이끄는 한편, 이 세상을 살아가는 데 필요한 지혜를 선사하고 있다.
또한 500여 년의 시ㆍ공간을 뛰어넘어 21세기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셰익스피어가 전해주는 다양한 사람들의 삶, 인간의 본성과 갈등, 아름다운 사랑의 감정, 정의와 자비 등을 충분히 느끼게 해준다. 각 작품 앞에는 요약된 줄거리를 달아 작품의 이해를 도왔다. <로미오와 줄리엣>, <베니스의 상인>, <헨리 8세>, <겨울 이야기> 등을 다룬다.
저자소개
저자 : 조현석
엮은이 조현석
시인. 1988년 경향신문 신춘문예 시로 당선하였다. 여러 출판사에서 단행본 기획과 편집을 맡아 일했으며 중앙일보사 출판국의 '문예중앙', '월간중앙'에서 근무했다. 이후 경향신문 편집국으로 옮겨간 뒤 섹션 '매거진X' 취재기자를 끝으로 직장생활을 정리했다. 현재 시 창작과 출판 기획자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에드바르트 뭉크의 꿈꾸는 겨울스케치>(도서출판 청하), <불법, …체류자>(문학세계사) 등 2권의 시집과 <사랑을 말하다> 등 여러 권의 시화집을 냈다.
목차
책을 엮으며
제1장 비극
로미오와 줄리엣
줄리어스 시저
햄릿
오셀로
리어 왕
맥베스
안토니와 클레오파트라
타이터스 앤드로니커스
코리올레이너스
아테네의 타이몬
제2장 희극
실수연발
말괄량이 길들이기
베로나의 두 신사
사랑의 헛수고
한 여름밤의 꿈
베니스의 상인
헛소동
뜻대로 하세요
십이야
윈저의 바람둥이 아낙네들
제3장 사극
헨리 6세
리처드 3세
리처드 2세
존왕
헨리 4세
헨리 5세
헨리 8세
제4장 시와 극시
크로일러스와 크레시다
끝이 좋으면 모두 좋다
자에는 자로
페리클레스
심벨린
겨울 이야기
폭풍
비너스와 아도니스
루크리스의 능욕
소네트
셰익스피어의 연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