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스탈린그라드 전투, 독일 몰락의 전주곡
『2차대전의 흐름을 바꾼 결정적 순간들』은 2차 대전의 향방을 가르는 전환점이 된 결정적인 세 가지 에피소드를 담아낸 책이다. 태평양에서 미국과 일본의 항공모함 함대가 벌인 일련의 해전을 비롯하여 독일의 승천을 의미하는 변곡점 프랑스 전역부터 몰락을 알리는 전주곡이 된 스탈린그라드 전투까지, 세 사건의 기록을 통해 2차 대전이라는 거대한 전쟁의 흐름을 이해한다. 2차 대전은 언제 발발한 것인지, 군사 강국인 프랑스는 독일의 침공에 왜 그렇게 허무하게 무너졌는지 등 세계 2차 대전에 대한 심층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저자소개
저자 남도현
성균관대학교졸업 후 럭키금성상사, 한국자동차보험 등에서 근무했으며, 현재는 국제무역 및 물류 대행회사인 DHT AGENCY를 운영하는 비즈니스맨이다.
전쟁사와 관련한 여러 이야기를 온라인에 연재하여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국방부 정책 블로그 ‘열혈국방(http://mnd-policy.tistory.com)’에 칼럼을 쓰고 있으며, 6.25전쟁 제60주년 사업단 공식 사이트 ‘아! 6.25(http://koreanwar60.tistory.com)’에 6.25전쟁사를 연재했다. 또한 한국방위산업진흥회가 발간하는 군사 전문 월간지《국방과 기술》, 세계적인 남성 월간지 《MAXIM》을 비롯한 여러 매체에 글을 기고하고 있다.
저서
『끝나지 않은 전쟁, 6.25』
『히틀러의 장군들 - 독일의 수호자, 세계의 적 그리고 명장』
『히든 제너럴 - 리더십으로 세계사를 바꾼 숨겨진 전략가들』
『교과서는 못 가르쳐주는 발칙한 세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