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색다른 문학사

색다른 문학사

저자
페터 브라운
출판사
좋은책만들기
출판일
2008-06-02
등록일
2012-02-02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7MB
공급사
교보문고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독일 작가, 페터 브라운의 색다른 문학사 이야기!

작가이자 자유기고가로 활동하면서 문학적 테마를 바탕으로 한 많은 책을 출간해 온 페터 브라운이 독일 문학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위대한 작가 괴테나 실러, 토마스 만, 카프카 등을 비롯하여 조금은 생소한 작가들에 이르기까지 우리로서는 알지 못했던 그들의 행복과 고뇌, 열정적 사랑과 유별난 기호들을 섬세한 필치로 긴장감 넘치게 담아냈다.

존경하고 숭배하는 영웅으로만 존재하는 작가들이지만, 그들 대부분은 살아 생전 명성을 얻기보다는 굶주림에 허덕이거나 외로움과 좌절에 빠지기도 했다. 호프만은 술주정뱅이였고 트라클은 마약중독자였으며 한스 팔라다는 모르핀중독으로 아내를 사살했다. 그리고 아버지와의 갈등으로 고통의 나날을 보내야 했던 카프카 또한 『변신』에서 사업에 실패한 아버지의 자리를 대신하는 데 대한 죄책감으로 갑자기 딱정벌레로 변신하는 그레고리 잠자를 그려냈다.

이 책은 피상적으로만 알았던 작가들의 색다른 이야기를 알기쉽게 그려내고 있다. 생소한 작가들의 이름과 작품들도 있지만, 에피소드 모음 형식으로 이루어진 각 장에는 처음 접하는 사건들 외에도 흔히 알려진 사건들, 그리고 작품들의 내용이 짧게 곁들여져 있어 보다 쉬운 이해를 돕는다. [양장본]

작품 자세히 들여다보기!
저자는 작가들의 뒷이야기들을 통해 그들도 우리와 전혀 다를 바 없는 한낱 인간일 뿐이라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리하여 힘겨운 삶과 현실에 맞서 당당함과 의연함으로 작품을 써낸 작가들의 위대함과 더불어 그 내면에 숨겨진 인간적인 허약한 면과 간사하고 이중적인 성격 등 취약한 면까지 가감없이 밝혀나가고 있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