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안녕 스무 살
- 저자
- 김수현
- 출판사
- 마음의숲
- 출판일
- 2011-07-27
- 등록일
- 2013-07-29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5MB
- 공급사
- 교보문고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불안하고, 외롭지만 꿈꾸며 사랑하는 스무 살에게 보내는 따뜻한 위로와 포옹!
감성 크리에이터 김수현의 에세이 『안녕, 스무 살』. 이 책은 저자가 사는 것도, 사랑하는 것도, 참 녹록치 않구나, 싶을 때마다 스스로에게 진심으로만 했던 이야기들을 담고 있다. 나는 지금 잘 가고 있는 걸까, 나는 지금 잘 살고 있는 걸까 고민하며 앞으로 나아가기를 두려워하는 이십대의 청춘들에게 저자는 무엇도 두렵지 않다면, 미래가 불안하지 않다면, 삶을 위해 누가 노력하겠느냐고 이야기하며, 무언가 정말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두려워하지 말고 그 일을 하라고 말한다. 그리고 조금 더 절박해지기를 바라고 있다. 이십대의 가장 큰 특권은 실패할 자유라고, 때로는 후회하고 실패할지라도 다시 일어서서 삶의 방식들을 찾아가는 것도 성장하는 것이라고 이야기한다. 낯선 땅을 여행하는 여행자처럼 한걸음 한걸음이 조심스러운 이십 대의 청춘들에게 저자의 이야기는 거침없이 앞으로 나아갈 용기를 전하고 있다.
저자소개
저자 : 김수현
저자 김수현은 자신만의 스타일로 중무장한 이십 대의 대표 감성 크리에이터다. 그녀 삶의 기준은 단 하나, ‘내 마음 가는 대로 사는 삶’이다. 한 번도 미술학원에 다닌 적이 없지만 그림을 그리고, 남들은 들어가지 못해 안달인 이화여대 경영학부도 자신의 적성과 맞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에 과감히 포기했다. 이것이 김수현식 삶이다. 마음이 움직이는 대로 살아가는 것만이 자신에게 미안해지지 않는 길이라는 김수현.
삶, 사랑, 일에서 오는 고통과 처절함도 모두 인생의 일부란 생각에 쿨한 척하지 않고 감정에 솔직하다. 남들이 “너 미쳤어.”라고 말하면 “그래? 고마워.”라고 대답할 정도의 여유는 지니고 사는 그녀. 아직 삶에 대한 울렁증이 가시지 않은 나이지만 한 번 지나가면 오지 않을 인생, 그녀의 목표는 쿵쾅거리며 스릴 있게 사는 것이다. 스무 살의 특권, 반짝반짝 빛나는 삶을 향해 오늘도 그녀는 열심히 행군 중이다.
목차
1부
안녕, 불안한 스무 살
2부
안녕, 외로운 스무 살
3부
안녕, 꿈꾸는 스무 살
4부
안녕, 사랑하는 스무 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