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소개
저자 : 양귀자
저자 양귀자는 1955년 전라북도 전주에서 태어나 1978년 원광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했다. 졸업하던 해「다시 시작하는 아침」으로《문학사상》신인상을 수상하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대표작으로『귀머거리 새』『원미동 사람들』『희망』『나는 소망한다 내게 금지된 것을』『슬픔도 힘이 된다』『천년의 사랑』『모순』등이 있다. 유주현문학상(1988), 이상문학상(1992), 현대문학상(1996), 21세기문학상(1999) 등을 수상했다.
역자 : 전미세리
역자 전미세리는 한국외국어대학교 동시통역대학원을 졸업한 후,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 대학 도서관학, 아시아학과 문학 석사, 동 대학 비교문학과 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강사 및 아시아 도서관 사서로 근무했다. 한국국제교류재단 장학금을 지원받았고, 캐나다 연방정부 사회인문과학연구회의 연구비를 지원받았다. 오정희의 단편「직녀」를 번역했으며 그 밖에 서평, 논문 등을 출판했다.
감수 : K. E. 더핀
감수자 K. E. 더핀은 시인, 화가, 판화가. 하버드 인문대학원 글쓰기 지도 강사를 역임하고, 현재 프리랜서 에디터, 글쓰기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다.
감수자:
전승희
번역문학가, 문학평론가. 하버드대학교 한국학연구소 연구원으로 재직 중이며 바흐친의『장편소설과 민중언어』, 제인 오스틴의『오만과 편견』등을 공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