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프랑스에서 만난『코바늘 소품』. 어릴 적 할머니로부터 손뜨개를 배운 뒤, 작은 인형이나 생활소품들에 생기를 불어넣는 일을 계속 해오고 있는 저자 이자벨 케세지앙이 집 안을 멋스럽게 꾸며주는 25가지 프랑스 코바늘 소품 만드는 방법을 정리한 책이다. 현관, 공부방, 거실, 주방, 다용도실, 놀이방으로 총 6가지 공간으로 나누어 각각에 어울리는 소품을 소개한다. 프랑스식 글 도안을 보기 좋게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한글판 그림 도안도 추가하여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저자소개
저자 : 이자벨 케세지앙
저자 : 이자벨 케세지앙
저자 이자벨 케세지앙(Isabelle Kessedjian)은 8살 때 할머니에게 처음 코바늘 손뜨개를 배웠다. 어린 시절부터 그림, 조각 등 다방면에 호기심이 왕성하였으며, 이때 쌓은 예술적인 경험은 코바늘 손뜨개 작품 안에 고스란히 담겨 있다. 한 인터뷰에서 “코바늘 손뜨개를 하지 않는 시간에도 코바늘 손뜨개(아이디어 스케치)를 한다.”라고 했을 정도로 코바늘에 푹 빠져 있는 그녀. 개인 블로그(isabellekessedjian.blogspot.fr)를 통해 많은 사람들과 활발하게 교류하며 작품의 영감을 얻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프랑스에서 만난 코바늘 인형] 등이 있다.
역자 : 임영신
역자 임영신은 경북대 불어불문학과를 졸업하고 서울여대 대학원에서 번역학 전공 수료 후, 현재 전문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역서로는 [도미니크 로로의 심플한 정리법], [소식의 즐거움], [내가 죽음을 선택하는 순간], [난 엄마가 일하는 게 싫어], [커다란 당근] 등이 있다
감수 : 배정은
감수자 배정은은 이화여자대학교에서 불어불문을 전공하고 의류직물을 부전공으로 하였으며, 프랑스 미술대학(Ecole des Beaux-Arts de St. Etienne)을 유학하였다. 프랑스계 패션스쿨 Esmode와 Air France에서는 통역가로, 한국관광공사, KBS, Marie Claire 등 다양한 분야에서 통번역가로 활동하였다. 편물니트자격증을 취득했으며 한국 손뜨개협회 강사이다. ?프랑스에서 만난 코바늘 인형?의 번역과 도안 작업을 했으며, JTBC [살림의 신](2013)에 니트 전문가로도 출연하였다.
목차
코바늘 기초
기본 뜨기
뜨개 기법
프랑스 약어와 뜨개 기호
현관
시장 가는 길(장바구니 카트)
체리 참 장식
집 모양 열쇠고리
공부방
물방울무늬 가방
다이어리 커버
깨물어 먹고 싶은 가방
거실
빈티지 램프(전등갓 커버)
따뜻한 바닥 매트
볼링 세트
코바늘로 만든 집(소품 보관함)
카랑바 사탕 쿠션
주방
케이크 받침(오후의 티타임 쟁반)
사랑의 사과
채소밭에서 따온 접시받침
완두 콩깍지
소꿉놀이용 컵케이크
체크무늬 의자 커버
욕실(다용도실)
구급약 가방
건강 수첩 커버
귀여운 덧양말
예뻐 보이고 싶을 때(실내용 망토)
놀이방
집에서 즐기는 페탕크
병원놀이 의사 가방
곰돌이가 아파요(병원놀이 세트)
장난감 가방
나를 위한 마지막 작품(다이어리 커버)